You are currently viewing 상한음식 먹었을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

상한음식 먹었을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상한음식 먹었을 때입니다.상한 음식을 먹으면 주로 식중독을 일으키거나 구토를 하게 되고 설사 및 두드러기까지 일어날 수 있는데요.

특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 설사가 지속되어 대부분 사람들이 실수로 지사제를 많이 먹게 됩니다.하지만 절대 이럴 때 지사제를 먹으시면 안 된다는 점!그 이유는 약을 복용하게 되면 장에 있는 세균들이 몸밖으로 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아주 바람직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설사를 하면 탈수 증상이 빠질 수 없는데요.이럴 때는 물을 마셔주는 것도 좋으며 물보다 수분을 더 빨리 채워주는 이온음료도 좋습니다.



상한음식 먹었을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

상한음식 먹었을때

그리고 구토를 싫어하셔서 참는 분들도 계시는데 구토를 참는 것보다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구토를 하게 되면 속이 깨끗하게 비워지므로 참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이렇게 자신도 모르게 상한 음식을 먹었을때 대처하면 좋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가보실까요?

먼저 상한 음식은 왜 먹게 될까요?상한 음식은 맛, 냄새까지 전부 달라지게 되어 섭취한 게 됩니다.그래서 상한 음식을 먹을 때 뱉기 때문에 상한 음식은 잘 먹지 않게 되는데요.하지만 음식이 상하기 전단계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음식이 상하기 전단계라면 맛과 냄새가 기존에 먹었던 것과 차이를 못 느낄 수 있고 다른 음식과 함께 먹게 된다면 미각도 감지하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하기 전단계 음식이 상한 음식보다 매우 위험한데요.이러한 상하기 전단계 음식을 먹게 되면 위에 말씀드렸던 증상을 겪게 되십니다.그런데 이러한 상한 음식을 먹은 후 증상이랑 음식을 먹고 체한 증상이랑 비슷하여 대부분 사람들이 구분을 잘하지 못합니다.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는 주로 구토와 설사입니다.그래서 명치 쪽이 아프며 설사까지 하므로 내가 체했나 싶을 정도로 의심을 하게 됩니다.




음식을 먹고 체한 경우는 소화가 잘되지 않으며 답답한 느낌과 목에 걸린듯한 느낌이 납니다.그럼 상한 음식을 먹고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첫 번째로는 설사를 한다면 설사약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두 번째 설사를 하면 탈수 증상이 오기 때문에 물과 이온음료를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소화가 잘 되는 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지사제를 먹는 것을 피해자입니다.네 번째 참지 말고 꼭 병원 방문을 하자입니다.마지막 그럼 상한 음식에 대해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첫 번째로는 음식 하실 때 위생을 중시하자입니다.칼, 숟가락, 젓가락 등 위생을 깨끗이 씻어주며 일주일에 한 번씩은 수저 통을 뜨거운 물에 삶아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 생선이나 육류를 잘 익혀서 먹자입니다.세 번째는 도마 세척을 잘하자입니다.도마에 세균이 가장 많기 때문에 깨끗이 잘 씻고 특히 햇빛을 보게 건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상한음식 먹었을때 대처법과 예방법 및 원인까지 알아보았는데요.역시나 위생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점!외출 시 손을 깨끗이 씻고 음식들을 잘 익혀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