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수면에 좋은 차 알아보고 꿀잠 자요

수면에 좋은 차 알아보고 꿀잠 자요





3/1 정도의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고민을 하고 있을 정도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잠은 정말 보약이라고 말할 정도로 피로회복 및 면역력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 여러 가지의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으며 건강까지 좋지 않게 됩니다.불면증이란 정말 일생생활에 큰 지장이 줄 정도로 불편함을 주며 건강에도 좋지 않은 현상이 일어나게 하는데요.

몸은 피로회복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불면증으로 인하여 피로회복의 시간이 짧아지며 지속적으로 피로만 쌓여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이러한 불면증 현상은 간단하게 수면에 좋은 차 한 잔으로 꾸준히 섭취하여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오늘 수면에 좋은 차 종류를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면에 좋은 차

꿀차

수면에 좋은 차

따뜻한 꿀차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으로 인하여 뇌와 신체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전에 따뜻한 꿀차 한 잔을 섭취함으로써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꿀차의 경우 무조건 차갑게 드시지 않고 따뜻하게 드셔야 합니다!



오미자 차

오미자차의 효능은 뇌세포를 보호하며 두뇌건강 발달 및 각종 뇌질환을 예방해 주며 심신 안정 그리고 불면증 개선에 효과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자기 전에 섭취보다는 꾸준한 섭취가 숙면을 취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카코 마일 차

불면증에 좋은 약초

카코 마일 차는 긴장을 완화하고 심신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서양에서는 옛날부터 잠자기 전에 마시는 차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검증된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코 마일 차의 경우 자기 전 한 잔으로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임신하신 여성분의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벤더 차

라벤더는 특유의 진한 향과 이쁨으로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긴장된 몸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탁월하여 숙면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라벤더 향을 맡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깊은 잠을 자고 다음날에 조금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고 합니다.수면에 좋은 차로도 유명하지만 수면에 도움이 되는 향으로도 유명합니다~

레몬밤

숙면에 좋은 방법

레몬밤의 경우 요즘에 다이어트로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많이 알고 계시는 허브라고 생각하는데요!다이어트의 효능 외에도 스트레스 및 불안감을 없애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스트레스 및 불안감으로 잠을 못 주무신다면 레몬밤 차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레몬밤은 가 바라고 하는 뇌의 화학물질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신경을 제어하여 불안 증세 및 신경증을 완화하고 수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실제 독일에서는 신경성 불면증 치료를 위하여 레몬밤 사용을 공식적으로 승인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 차

숙면에 좋은 차 카모마일

대추차의 경우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애용하며 추천드리는 차인데요!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는 약재로 주변에서 많이 보실 수 있고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대추에 들어있는 칼 락오토스,슈크로스 등의 많은 성분들이 긴장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하며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하여 옛날부터 한방에서 불안 및 초조함을 풀어주는데 사용하였다고 하는데요!그렇기 때문에 불면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대추씨와 함께 달이면 더욱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수면에 좋은 차 한 잔으로 꿀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