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엑셀 암호 해제 초간단 해결하는 방법

엑셀 암호 해제 초간단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회사원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많이 엑셀을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엑셀에 기능에 암호 설정 및 해제하는 기능도 있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잘 사용하면 유용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암호를 까먹으면 (비밀번호 분실) 어떻게 해야할지 무섭거나 매번 암호를 입력하기가 번거로워서 다시 암호를 해제하고싶은 분들을 위해 오늘 엑셀암호해제 및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암호 설정 하는 방법

엑셀 암호 설정

우선 엑셀암호해제를 할려면 암호설정이 되어야하는데 암호설정하는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엑셀 파일을 들어가서 왼쪽상단에 정보가 있습니다. 정보에 통합문서 보호가 가운데에 있는데요. 통합 문서보호를 클릭시 하단에 암호설정 (E)가 있습니다. 그 후 파일의 내용 암호화 비밀번호 설정을 해주시면 끝이나는데요.

여기서 주의사항으로는 암호를 잊으면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어디에 따로 적어놓거나 절대 까먹지 말아야합니다. 이렇게 끝이나셨으면 설정한 엑셀파일을 들어갈때마다 암호를 입력하지않으면 내용을 볼수없답니다.



엑셀 암호 해제 하는 방법

엑셀 암호 해제

마지막으로 엑셀암호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아야겠죠? 먼저 암호화 엑셀파일을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후 들어가야합니다.

그 후 암호설정했을때와 똑같이 파일을 누르고 정보버튼을 누르고 통합문서보호 -> 마지막으로 암호설정을 누르면 자신이 설정한 암호가 **** 뜨게되는데요 이걸 전부 지워주시고 확인을 해주면 끝이난답니다.

이제 그렇게 한다면 암호가 필요없이 엑셀파일 내용을 볼수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엑셀암호해제 및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극비문서라면 암호를 해도좋지만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그 파일에 맞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