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엑셀 읽기전용 해제 하는 법

엑셀 읽기전용 해제 하는 법





안녕하세요.요즘 대학교과제 뿐만 아니라 회사 업무에서도 엑셀을 많이 쓰는데요.하지만 엑셀 받은걸 수정해야할 때가 있는데 엑셀 읽기전용이라 수정이 불가하여 되게 난감하거나 엑셀 읽기전용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이 되게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읽기전용 암호 해제

엑셀 읽기전용 해제

우선 첫번째 방법으로는 엑셀 읽기전용 해제을 할려는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그 후 왼쪽 상단에 파일 버튼이 있습니다.파일버튼을 누르고 하위버튼인 정보버튼이 뜨는데 정보버튼을 클릭해주세요!그렇게 정보버튼을 클릭해주시면 가운데에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이 생깁니다.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항상 읽기 전용으로 열기가 있는데 이걸 클릭하시게 된다면 읽기전용으로만되어 수정이 불가합니다.그런데 왜 엑셀 읽기전용을 하는것일까요?

간혹 질문이 많이 오기 때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읽는 사람이 만약 실수로 편집을 할수있기 때문에 실수를 방지하고자 읽기전용으로 하는것 입니다.반대로 엑셀 읽기전용 해제는 어떻게 할까요?앞서 말한것처럼 똑같이 상단 위에 있는 파일버튼 -> 정보 버튼 -> 통합문서 보호 버튼 -> 항상 읽기 전용으로 열기 해제버튼을 클릭 하시면 끝이 난답니다.



엑셀 읽기전용 해제 안됨 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엑셀 파일을 열지않고 읽기전용으로 설정 및 해제를 할수있는데요.바로 해당 엑셀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을 들어가게 되면 하단에 읽기 전용 체크박스가 있어서 읽기전용을 원하시면 체크 불필요하면 체크를 풀어주면 끝이 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이렇게 오늘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및 설정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이정돈 기본으로 알고가셨으면 좋겠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