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오른쪽 다리 저림 원인을 알아야 한다!

오른쪽 다리 저림 원인을 알아야 한다!





안녕하세요.날씨가 점점 싸늘해지고 있습니다.코로나19때문에 감기에 걸려도 증상이 비슷하므로 구분이 잘 안 가니 꼭 몸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오른쪽 다리 저림 포스팅을 가져왔는데요.사람의 다리는 보행 시 이용되기 때문에 아프면 엄청 불평합니다.특히 보행 중 온몸이 체중 하체로 많이 쏠리게 됩니다.이렇게 모든 활동부터 걷기의 시작이 바로 두 다리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그래서 하루 일과를 마치면 가장 힘들고 피로한 부위가 다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른쪽 다리 저림 원인을 알아야 한다!

오른쪽 다리 저림

이에 따라 오른쪽 다리 저림과 같은 증상을 겪는 분들이 있는데요.이러한 증상은 우리 신체 내에 가장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고 질환까지 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계속 방치할 경우 다리에 엄청 안 좋다는 사실 뒤늦게 심각함을 깨달아봤자 손상이 심하게 되어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만약 오른쪽 다리가 저린 걸 방지하면 어떠한 질환이 생기나요?첫 번째로는 다리에 있는 판막 기능이 손상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이러한 판막 기능이 손상되는 걸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하지 정맥류입니다.이런 하지 정맥류는 중간중간에 휴식을 취해도 또는 두 다리에 무리를 하지 않아도 오른쪽 다리가 저릴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혈관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이렇게 오른쪽 다리 저림에 대해 빨리 인지를 못하게 되면 다리 겉으로 튀어나와 다리에 있는 핏줄까지도 직접 눈으로 보게 되실 수 있으십니다.또 합병증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조금 더 신경 써주어 인지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럼 하지 정맥류는 휴식을 해도 발생하고 다리가 무리하지 않아도 발생하는데 도대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대부분의 원인은 어떠한 문제가 생겨 판막 기능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혈액이 심장까지 전달이 제대로 안되어 중간에 역류하게 됩니다.

그래서 정맥의 압력을 높이게 되며 혈액 운반이 불안정하다 보니 점점 고이게 되어 이러한 하지 정맥류가 발생하게 됩니다.그럼 미리 하지 정맥류를 인지할 수 있게 어떠한 증상들이 있을까요?하지 정맥류의 증상은 대부분첫 번째로 오른쪽 다리 저림입니다.이러한 다리 저림은 대부분 가렵습니다.

두 번째로는 다리에 부종이 생깁니다.이러한 부종은 자꾸만 다리가 쑤십니다.세 번째는 하지가 무겁게 느껴집니다.이러한 하지가 점점 무겁게 느껴지신다면 혈관이 튀어나올 확률이 높습니다.네 번째 다리에 쥐가 자주 나고 다리가 경련이 일어납니다.이러한 다리 경련은 색소가 바뀌기 마련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오른쪽 다리 저림이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우리 신체에서 제일 고생하고 제일 필요로 하는 다리인 만큼 조금 더 신경을 써주고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