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정확히 알고 드세요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정확히 알고 드세요





요로결석은 대부분 자기 자신이 요로결석인지 모르고 있다가 갑작스러운 통증 때문에 병원을 내원하여 요로결석인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요로결석의 경우 통증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통증이 심한데요.(너무 심할 경우 기절까지도 한다고 합니다.)

요로결석은 방치 시에 다른 질병이 생겨날 수 있기에 초기에 발견하여 진료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심부전증과 같은 병 등을 생겨나게 하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오늘은 요로결석과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로결석이란?

담낭 결석에 좋은 음식

사람이 활동하는 데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는 음식을 필수적으로 섭취하여야 합니다.체내에 들어온 음식은 분해가 되어 활동하는 데에 필요한 에너지가 되며 불필요한 노폐물은 체내에서 분해하여 배출하는 현상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러한 반복된 과정을 통하여 콩팥에서 혈액 속의 요산 및 칼슘의 성분을 걸러낸 후 소변을 통하여 배출한다고 합니다.하지만 소변의 무기물 질의 농도가 심하게 높을 경우 신장에서는 돌과 비슷한 딱딱한 것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것이 생기기 되면 요로는 매우 좁기 때문에 쉽게 걸리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정말 극심한 고통이 발생되게 됩니다.

ㅠㅠ평균적으로 복부 혹은 옆구리 부분에서 통증이 발생됩니다. 자연적으로 결석이 배출되는 경우도 있지만 크기가 너무 클 때 박히는 현상이 있습니다.하지만 요로결석의 경우 재발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평소에 식습관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하는데요!요로결석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하나하나 보시고 식습관을 조금씩 변경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해 주세요! 재발 확률이 높기에 재발되지 않도록 해요!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제일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인데요!요로결석은 물을 정말 많이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을 통하여 배출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하루에 2L 정도 꾸준히 드셔주시고 조금 더 좋은 효과를 보시려면 운동을 같이 병행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양파

요로결석 증상

양파를 식단에 많이 넣어 드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양파는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여러 질환에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롬이라는 성분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여 인슐린 작용을 활발하게 도움을 주게 됩니다.그리고 무기 질의 함유량 또한 뛰어나 신체에 불필요한 요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게 도움을 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수박

요로결석 자연배출

개인적으로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중에서 제일 좋은 음식이라 생각하는데요!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은 정말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륨 등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거기에 이뇨작용에 탁월하기에 이보다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이 없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칼륨은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성분이기도 하며 칼륨이 부족 시에는 소변을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그러므로 정말 필요한 요소들이 다 감춰져 있는데요!여름의 제철 음식이기도 하니 수박 섭취로 요로결석이 재발하지 않도록 식습관을 고쳐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