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잠 잘못자서 목 통증 해결법

잠 잘못자서 목 통증 해결법





안녕하세요.코로나19 때문에 고향집을 못 내려가서 아쉽지만 여러분들은 고향집에 내려가셨을까요?친척들이랑 오순도순 얘기도 하고 했어야 했는데 되게 아쉽지만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라며 다름 아닌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잠 잘못자서 목 아플 때입니다.

다들 한 번씩은 잠 잘못자서 목이 아프시지 않나요?이렇게 단순하게 잠 잘못자서 목이 아프다면 침구류의 문제가 있는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즉 침구류가 자신의 신체에 비해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서 발생됩니다.



잠 잘못자서 목 통증 해결법

잠 잘못자서 목 통증

이렇게 불편하기 때문에 편한 자세로 잠을 자지 못하며 목의 뼈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우리의 목은 C처럼 곡선 형태를 보입니다.하지만 자신의 신체에 비해 높거나 낮은 베개를 사용한다면 C를 제대로 받쳐주지 못해 잠 잘못자서 목이 아프실 수 있습니다.만약 베개 때문이 아니라면 첫 번째로는 엎드려 자는 것과 옆으로 눕는 자세가 잘못되어 잠 잘못자서 목 아프 실수 있습니다.

이러한 엎드려 자는 것과 눕는 자세는 목에 엄청난 부담을 안겨주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엎드린 채로 자게 된다면 머리와 목 쪽이 압박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어깨의 근육이 매우 긴장됩니다.또 엉덩이와 등뼈가 꺾이게 되면서 허리 뒤의 인대와 디스크까지도 문제가 나타나 실수 있습니다.옆으로 누워있는 것은 케바케 입니다.

옆으로 누울 때 만약 낮은 베개라면 목이 꺾이게 되기 때문에 만약 옆으로 눕고 싶다면 10cm 이상 높이 정도의 베개가 적당하며 이 정도 높이를 눕게 되신다면 목이 꺾이지 않고 일자로 쭉 목이 편하게 잠드실 수 있으십니다.또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잠을 잘못자서 목이 아프다?잠을 못 자더라도 목 근육과 인대가 유연하기 때문에 목이 아프지 않습니다.이렇듯 나쁜 자세로 목을 내밀어 작업을 한다던가 잘못된 생활습관 반복 때문에 목에 피로가 쌓여 목이 아프실 수 있으니꼭 목이 유연하게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대표적으로 목을 도리도리 돌리는 것이 있습니다.최대한 목에 힘을 빼고 고개를 왼쪽 오른쪽 천천히 움직이는 스트레칭입니다.그러고 나서 왼쪽으로 고개를 돌릴 때 10초씩 천천히 유지하고 다시 반대쪽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릴 때 10초씩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마지막으로 시선은 꼭 정면을 바라보시는 게 좋습니다.두 번째 평평한 벽에 가서 등과 발을 딱 맞춰서 일자로 서는 것입니다.이러면 시선도 정면으로 갈 뿐만 아니라 거북목까지 완화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잠 잘못자서 목이 왜 아픈지 원인부터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목이 뻐근하면 일생생활까지 불편하니 꼭 장시간 작업을 하신다면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으며 베개도 자신에 맞게 바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