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카카오톡 생일 표시 간편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생일 표시 간편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문자보단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들 하시고 자신에 카카오톡에 친구추가된 사람들이 생일까지도 뜨게 만드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표시를 비공개 하는방법과 공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카톡 생일 띄우는 법

카톡 생일 띄우는 법

먼저 카카오톡 생일 표시 하는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을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 후 카카오톡 화면 우측 맨 오른쪽 설정(바퀴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메뉴가 뜨는데 친구관리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밑으로 내려서 생일인친구 보기이 있는데 활성화를 할건지 안할건지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카카오톡 실행 -> 설정(톱니바퀴모양) -> 하위폴더인 친구관리 클릭 -> 밑으로 내려서 생윌인 친구보기 활성/비활성 정리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그럼 반대로 내 친구들에게 내 생일을 표시를 하거나 비공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처음에는 똑같이 카카오톡을 실행시킵니다. 그 후 설정(톱니바퀴모양)을 클릭 후 하위 폴더인 전체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개인/보안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고 개인정보에 있는 카카오계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내정보 관리를 들어가서 생일란이 있는데 프로필 정보추가 수집동의를 체크를 풀어주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다시 한번 정리를 해드리자면 카카오톡 접속 -> 설정(톱니바퀴모양) -> 전체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내정보 관리 -> 생일을 지우시거나 프로필 정보 추가수집 동의 체크를 안하시면 끝이 나겠습니다.



마무리

카카오톡 생일 변경

이렇게 오늘 카카오톡 생일 표시 활성화/비활성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만큼 누구든지 따라하실수 있는 만큼 원하신대로 활성 및 비활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잘보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