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카톡 멀티 프로필 쉽게 사용하는 법

카톡 멀티 프로필 쉽게 사용하는 법





안녕하세요.다들 카카오톡을 사용안하시는분들을 찾기 힘들정도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그렇게 점점 카카오톡 친구가 늘어나는데요.친구가 늘어나면 좋은 현상이긴 하지만 카톡 친구 리스트들이 나의 카톡 프로필을 볼수도있다는것이 단점입니다.

마치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친한지인과 가족, 친구만 보여지게 할수없을까 문의가 많아 카카오에서 카톡 멀티 프로필 기능을 출시했습니다.카톡 멀티 프로필의 기능은 바로 프로필을 여러개 만들어두어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사람마다 어떻게 보여지는지 설정하는거에요!그래서 새로 나온 기능인 만큼 카톡 멀티 프로필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쉽게 사용하는 법

카톡 멀티 프로필

저도 이러한 카톡 멀티 프로필 기능을 사용하니 너무좋더라구요.직장상사가 저의 프로필을 못보는게 너무나 큰장점 인것같습니다.사용방법으로는 카카오톡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 지갑을 생성해주셔야 합니다.그 후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쉽게 만들수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 지갑을 생성하게 된다면 노란색 박스가 생기며 자신의 카톡명과 파란색 방패로 나와있습니다.그리고 카톡 친구창으로 돌아오면 프로필 아래에 내 멀티 프로필이 있습니다.여기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멀티프로파일 에디팅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그리고 생성하는 경우 및 용도에 대해서 설명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하나하나 읽어봐주시고 기본 프로필 부터 바탕화면 스킨, 애니메이션, 디데이 등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생성이 가능한데 저는 하나는 업무용으로 애완동물사진으로 하였고 다른 하나는 블로그 위한 사진으로 마지막 사진은 가족과 친구, 지인들을 위한 일상 프로필을 만들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편집이 완료된다면 친구 관리를 눌러서 해당 프로필에 노출되고자 하는 카톡 친구를 등록해주시면 끝이난다는!!정말 간단하지 않나요?그리고 실수로 눌렀다 하더라도 편집 및 삭제도 가능해서 괜찮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카톡 멀티 프로필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