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코골이고치는법 알고 해결해보자

코골이고치는법 알고 해결해보자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은요 바로 코골이고치는법 입니다.정말 옆에서 코골면 너무 시끄러워 잠을 못자 자꾸만 깨우게 되는데요.

그래서 코고는 사람도 되게 불편하고 제대로 못자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은 코골이를 고쳐볼려 하지만 잘 안되신다구요?그럼 저의 블로그에 잘오셨습니다.제가 오늘 코골이는 왜 하는 원인부터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껀데요.준비되셨나요?그럼 Let’s go!!

코골이 원인

코골이 원인

그럼 먼저 코골이의 원인부터 알아보실까요?원인으로는 정말 다양한데요.대표적인 사례로는 첫번째 코가 막혀 코를 고실수 있습니다.두번째 체중이 급증해서 코와 기도가 더욱 좁혀들어 소리가 난다거나 기도에 염증때문에 코를 고실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대부분 발생되는 사례인데요.바로 입으로 숨을 쉬는 잘못된 습관입니다.수면중에 각종 미세먼지와 세균들이 있는데 이걸 입으로 숨을쉬게 되면 기관지 등 호흡기관에 염증이 발생됩니다.반면에 코에는 미세먼지 및 세균을 걸러주는 필터역할을 해주기때문에 최대한 호흡기관에 염증이 최소화 됩니다.




그런데 자취하거나 혼자 지내는데 코를 곤다면 치료 할필요가 있나요?코골이는 수면의 질을 엄청 떨어트리기 때문에 무조건 치료하시는게 좋습니다.이러한 분들을 위해 코골이 치료를 안하시게 된다면 생기는 질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코를 고는 사람들은 수면중에 무호흡입니다.여기서 수면중 무호흡이란 다른사람에 비해 수면중 기도가 좁아지게 되는데 거기서 공기가 지나가게 됩니다.그렇지만 아무래도 기도가 좁다보니 주변 조직까지 부딪혀 만들어 내는 소리가 코골이 이며 좁아진 기도가 막혀 숨을 못쉬는게 수면중 무호흡 입니다.

그런데 혹시 이런 수면중 무호흡이 수면의 질을 엄청나게 떨어트린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이런 수면중 무호흡이 지속된다면 뇌까지 산소가 제대로 공급이 되지않아 산소가 부족해져 첫번째 두통까지 일어나게 됩니다.두번째 다른사람에 비해 고혈압 발병 위험이 무려 약 15퍼 증가합니다.

세번째 심혈관까지 무리가 가며 심근경색까지 발생되게 하는데요.네번째 치매까지 걸릴확률이 높습니다.뇌까지 산소를 제대로 공급을 받지 못해 뇌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게 되는데요.기능이 점점떨어지게 되면 뇌세포가 파괴되고 치매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코골이가 이렇게 무서웠다니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코골이고치는법 알고 해결해보자

코골이고치는법

이러한 무서운 코골이 그럼 어떻게 대처하는것이 좋을까요?대부분은 수술을 해서 점막을 짤라내어 소리가 안나게 하지만 다시 점막이 부어올라 재발이 되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수술말고 약을 복용을 하는것이 좋지만 개개인마다 효과가 다르고 부작용이 있을수 있기때문에 가장 부작용도 없고 누구든지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입으로 숨쉬는것이 아닌 코로 숨쉬는 습관을 지속적으로 길러주셔야 하는점입니다.코로 숨을 쉬는것만으로도 입으로 숨을 지속적으로 쉬어 망가진 기능도 스스로 돌아온다고 합니다.이렇기 때문에 숨은 무조건 코로 마셔야 한다는점 꼭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코가 막혀 코로 숨쉬기가 힘들다면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최대한 코로 숨을 쉴수 있게 막혀있는상태를 뚫어주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그중에 첫번째 방법은 방안의 습도를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가습기를 두어 습도를 맞춰주거나 젖은 수건으로 습도 조절하는 방법도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 코골이 원인은 무엇인지부터 증상 및 해결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역시 숨은 코로 쉬어줘야한다는점!그리고 습도유지를 잘해야한는 것! 이 2가지만 지켜주시면 충분히 수면의 질을 높이며 코골이를 안할수 있으실겁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