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화이트해커 자세하게 알아보자

화이트해커 자세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몇일전에 유퀴즈에서 화이트해커란 무엇인가 어떤일을 하는지 나름 세세하게 인터뷰를 하는것을 보았는데요.

저도 it전공을 해서인지 정말 재밌게보았답니다.그래서 오늘은 조금더 자세히 화이트해커 그리고 화이트해커와 상반되는 블랙해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해커 무엇일까?

화이트해커

먼저 화이트해커란 해킹이라는 것을 방어를 하는 분들을 화이트해커라고 합니다.반대로 블랙해커는 나쁜 목적으로 남들의 정보를 가로채고 심지어 국가기밀도 유포하는 행위를 한다고해요.

그럼 화이트해커는 어떤 곳들의 보안 업무를 하게될까요?주로 공공기관, 금융사, 대기업, 국군사이버, 검찰청, 경찰청 등에서 업무를 맡아서 한다고 해요.그리고 요즘에는 정부기관을 상대로 어떻게 하면 뚫린다. 라는것을 알려주면서 보안컨설팅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아아 그리고 완벽해 보이는 보안시설을 화이트해커가 허점을 찾아내고 해결방법도 제시한다고해요!그래서 기업 스카우트 1순위가 사이버 보안 전문가 입니다.그렇지만 해커자체가 워낙 구하기 어렵다고해요.특히 이러한 해커분들은 실력도 있는만큼 검은 유혹들이 많다고해요.

연봉 어떻게 올려야할까?





그럼 화이트해커는 어떻게 몸값을 올릴 수 있을까요?예전에는 주요 국가 보안시설서버를 해킹하여 스카우트 제안을 한 기사도 종종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지금은 몸값은 커녕 바로 잡혀가고 실력으로 인정하지 않고 커리어가 단절된다고 해요.

이렇게 오늘 화이트해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해킹은 24시간 내내 예방을해야하고 우리가 볼수 없는만큼 화이트해커는 어디선가 계속 사이버전쟁을 하고있습니다.그 만큼 힘든직업이기 때문에 조금더 다른직업보다 빛이 나보이는것은 사실인데요.

여러분들도 이런 화이트해커쪽으로 공부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