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빅데이터 자격증 취업 유리하게 적용될까?

빅데이터 자격증 취업 유리하게 적용될까?





안녕하세요~!오늘은 빅데이터분석기사 아닌 빅데이터 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려 합니다.요즘 정보화 시대 아니겠습니까?취준생분들 진로에 많은 고민들 하시지만 빅데이터 쪽에 정말 관심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빅데이터가 수많은 데이터 정보를 손으로 처리하기 정말 힘든데 그 어렵고 방대한 자료들을 수집 후 분석하여 유용한 결과들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전망이 좋다고 판단된것 같습니다!



빅데이터 자격증 취업

빅데이터 자격증 취업

그렇다면 빅데이터쪽에 취업을 한다면 어떤일을 주로 하게될까요? 많은 일이 있겠지만 그 중 대표적인 일을 뽑자면 판매,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케팅은 어떻게하면 고객분들이 더 좋을까 어떻게하면 수익을 창출하고 늘릴 수 있을까 조금이나마 정보를 알고 모르고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보들을 토대로 예측한 결과를 반영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느 직종에서나 꼭 필요한것이 빅데이터가 아닐까 싶은데요.이러한 전망좋은 빅데이터 관련 업무하는 좋은 회사에 들어가야 더욱 좋지 않을까요?



국가 자격증

빅데이터 국가 자격증

데이터 분석을 하며 업무역량을 뽐낼 수 있는게 포트폴리오 뿐만아니라 자격증도 있는데요.자격증에서는 바로 빅데이터 전문가가 있겠습니다.빅데이터 전문가 어떻게 취득할 수 있을까요? 이름만 보면 정말 어려워보이고 취득하기 힘들것으로 보여지지만 주변에서도 책을 구하기도 정말 쉽고 무료 강의도 많기 때문에 충분히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 빅데이터 전문가는 46종의 민간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서 좋고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도 넣으면 더욱 좋겠습니다.특히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기출문제에서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되기 때문에 어떻게 학습해야할지 감이 잡힙니다.



다른 자격증과 비교시 장점

adsp

또 장점으로는 검정료도 다른 자격증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며 스마트폰으로도 강의를 들을수도 있으니 틈틈히 공부할 수 있다는점이 매우 좋습니다.자격증 발급요건으로는 고졸이상의 학력이면 되며 합격기준은 60점 이상이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갑자기 자신감이 샘솟지 않나요?

이렇게 오늘 빅데이터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미래 산업에 있어서 꼭 필요한 인재가 필요한 만큼 이 쪽분야를 공부를 해서 빅데이터 자격증을 한번 취득하시는데에 성공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