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오토캐드 자격증 종류 그리고 난이도 알고 도전하자

오토캐드 자격증 종류 그리고 난이도 알고 도전하자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오토캐드 자격증에 관련하여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오토캐드란 CAD라는 프로그램으로 인테리어,건축분야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2d 프로그램입니다.쉽게 말씀드리자면 컴퓨터에 설계정보가 입력이 되면 그 설게정보를 그래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활용하여 화면을 통해 설계작업을 하는것입니다.

설계전에 어떻게 될지 미리 본다니 얼마나 간편하고 편리한지 상상이되사나요?요즘 정말 오토캐드 프로그램의 경우 필수라고 말할정도로 자주들 사용하시는데요.한번 함께 알아가보도록하겠습니다.



캐드 자격증 취업

캐드 자격증 취업

오토캐드 프로그램은 작업이 수기로 진행되지 않고 컴퓨터를 활용하여 도면을 만들고 수정 및 출력까지하여 도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그래서 관련된 전공에 취업이나 편입 및 입시를 준비하신다면 거의 필수적으로 배워주셔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취업시장에서 전망 또한 좋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취업준비생분들은 오토캐드 자격증을 필수로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드 자격증 독학

캐드 자격증 독학

먼저 실내건축 cad국가 자격증 1급,2급이 있으며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도 있습니다.하지만 1급은 3d가 포함되어 있어서 난이도가 아주 높습니다.2d와 3d의 차이를 겪어보신분들은…

그래서 준비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2급을 더 취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2급의 난이도는 오토캐드 도구들을 능숙하게 다루면 되고 수치 오류,객체중복없이 출력이 가능한지 기초적인 것만 알아도 충분히 취득하실 수 있으며 비전공학생이라 어렵다면 유튜브에서도 많이 있으니 독학으로 충분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토캐드 자격증 팁

오토캐드 자격증

마지막으로 실기부분에서 팁을 드리자면 각각의 기능별로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아셔야지 그 다음으로 계속 전진해나가면서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여기서 꼭 아셔야 할점이 한가지 있습니다.이 부분에서 감점이 되거나 실격이 되는경우가 허다하게 많기 때문에 꼭 시험전 유의사항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여러가지의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기위해서 필요하시다면 이번만큼 공부하셔서 꼭 취득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