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전문가 준비과정과 취업 후 연봉까지 알아보자

정보보안전문가 준비과정과 취업 후 연봉까지 알아보자





정보보안전문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부터 취업을 하게된다면 연봉을 얼마정도를 받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저도 IT쪽이라서 더욱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요.또 점점 IT 강대국이 되고 프로그래밍 및 코딩 분야들이 많이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더욱 높아만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IT가 정보성이 점점 중요해지는데요.이런 정보가 중요하다보니 정보보호 또한 중요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어느 시대에나 있는 악당들 처럼 정보를 통해서 자신들의 이득을 챙기려고하는자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전문가 분야

정보보안전문가 분야

이러한 사람들을 소위 말하는 ‘해커’들인데요.사실 오늘 알아보는 정보보안전문가도 해커의 종류입니다.정말 우리가 생각하는 나쁜 분류의 사람들은 ‘크래거’라고 부르는 것이 정확하지만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런지 해커 자체를 나쁜 의미로 주로 사용합니다.

‘Hackers Build Things, crackers break them.’이라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저에겐 이러한 말이 되게 뜻깊습니다.이 말을 해석하자면 방어를 구축하는 좋은 해커들은 방어기제를 만들고 크래커들은 그들이 만들어놓은 방어막을 부수는 역할을 하는 표현입니다.

요즘에는 화이트해커나 정보보안전문가 라는 표현을 더욱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해당 과정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하지만 어떻게 준비하는것이 좋으며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 되게 막막하실텐데요.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되는법 및 연봉

정보보안전문가 되는법

우선 해당 전문가의 경우에는 지금도 지속적으로 공격을 받고 있는 it분야에서 각 분야별로 정보를 보호하고 위협으로 부터 자신들의 이익을 보호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하고 있는데요.각각 단체별로 인터넷을 운영하는 곳이라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인재라고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직접 공격이 들어온다음에 처리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미리 대책을 강구하여 정책을 수립해둔다면 더욱 효율적입니다!그에 맞춰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접근이나 운영을 통제하면서 크래커들이 침입을 시도했을때 빠르게 탐지해낼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합니다.간단하지만 설명을 하더라도 중요한 직책인것은 알 수가 있을거에요.

그래서 아무래도 정보보안 전문가 연봉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더라구요.실제와는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통계적으로 나온것을 보면 평균적으로 3800정도로 중상정도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연봉

대우가 좋은 만큼 실력우선으로 인원을 모집합니다.좋은 학교 출신이거나 자격이 많으면 좋겠지만 실무능력이 뛰어난 쪽이 조금 더 좋은 대우를 받고 있기 때문에 실력을 충분히 갈고닦으시는 것이 중요한 분야입니다.

그렇다면 배우는 과정에서 부터 기초부터 탄탄히 전문적인 과정안에서 공부를 해나가야지만 좋은 성과가 나오게 될 텐데요.머리로 생각만 하는 것과 실제로 과정이 체계화 되어 있어서 로드맵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은 차원이 닫릅니다.그렇기 때문에 저는 it계열 비전공자라고 하더라도 문제없이 목표와 꿈을 우리기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하나부터 나아가면서 그 과정을 이해했다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고 만약 따라가지 못한다면 그에 맞는 대체과정으로 돌아가 다시한번 배우고 넘어오는 과정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취약점을 분석하고 백신을 개발하며 보안관제와 침투대응 모의 해킹까지 진행하여 정보보안전문가가 되는길을 완성하게 됩니다.



자격증 필수일까?

자격증

특히나 통합기초 과정을 먼저 진행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완전 초보라도 해도 기초부터 다지고 시작할수가 있다는 뜻이며 이미 어느 정도 내용을 알고 있다면 다시 한번 개념을 잡고 갈 수가 있어서 중요하지만 보통 커리큘럼에서는 보기 힘든 과정이기에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그 안에서도 정확히 과정을 구분하여 나누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하셔야 하는데요.

또 사이버 포렌식이란것은 증거자료를 토대로 하여서 법정 제출을 할 수 있도록 자료를 수집하는 범죄 흔적을 찾아내는 과정입니다.리버스 엔지니어링이란 것은 c언어와 소켓 프로그래밍,자료구조 과정을 통해서 이미 완성되어 있는 시스템을 분석하여 설계의 개념이나 적용 기술을 파악하는 재미있는과정입니다.

그 뒤에는 실제로 해킹 과정을 배워보면서 어떤과정들로 크래커들이 공격해오는지 알아보면서 대처하거나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이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자격증을 취득하게되면 당연하게 좋지만 업무에 바로 투입해도 서슴없이 잘하는 사람이 필요한 종목이다보니 실기가 더욱 중요하다라고 말할 수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