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말벌에 쏘였을때 병원 갈까?

말벌에 쏘였을때 병원 갈까?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피해 여행을 떠나고 시원한 피서를 가면서 야외활동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이러한 꿈같은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다가 꿀벌이나 말벌 등이 눈에 보이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이런 꿀벌들이나 말벌 등에 쏘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벌에 물리게 되면 피부가 가렵고 물린 부위가 점차 부어오르시고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하는데요ㅠㅠ특히 일반 벌에 쏘이는 것과는 말벌에 쏘이는 것과는 전혀 다른데요!말벌에 쏘이게 된다면 침이 남아있지 않고 한 번만 쏘지 않습니다.계속되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이런 말벌과 꿀벌 등 쏘였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오늘의 포스팅으로 하나하나 알려드려 보겠습니다^^매우 우서운 공격성과 물리면 엄청 따가운 말벌 여름철에 많이 보이고 지금 이 시기가 제일 빈번하게 많이 쏘이는데요~요즘 날씨가 34도까지 되면서 햇빛이 없는 그늘을 찾게 되고 이런 그늘에서도 조심해야 하는 말벌!



말벌에 쏘였을때 증상

말벌에 쏘였을때 병원

먼저 말이 볼에 쏘였을 때의 증상은 다양한데요! – 물린 곳 통증이 엄청납니다. – 말벌에 쏘인 부분이 부어오릅니다.– 두드러기 및 두통, 복통, 구토를 일으킵니다.

– 호흡곤란까지 어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말벌에 쏘였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요?!

대처하는 방법!





말벌은 꿀벌보다 육안으로만 봐도 훨씬 크다는 게 보입니다.또 크기 때문에 침에 있는 독의 양도 엄청 함유되어 있습니다.연구결과에선 일반 벌과 달리 말벌의 독침은 약 150배 정도라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말벌에 만약 쏘이신다면 먼저 쏘인 부분에 침이 있는지 없는지 곧바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침이 있다면 빠르게 제거해 주시는 것이 가장 바랍직하며 그 이유는 침을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독이 신체에 더욱 빠르게 퍼지게 되기 때문이며 침을 뽑을 때에는 카드 및 동전을 이용하는 것보다 집게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이때 가렵기도 하고 통증이 심해 자꾸만 만지게 되고 긁어 염증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만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말벌독은 신경근육 마비와 심하면 호흡곤란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곧바로 내원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약 말벌이 아닌 꿀벌에 쏘이신 것 같다면 심각하게 생각 안 하셔도 되며 그저 가려움 및 조금 따가운 증상밖에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또 팁 중에 팁이라면 말벌에 쏘여 병원을 가는 길이라면 벌에 물린 부위에 얼음찜질 또는 차가운 팩으로 찜질해가면서 가는 게 통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말벌 쏘이기 전에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벌에 쏘였을때 붓기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말벌 쏘임에 대한 예방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아요!먼저 이런 무더운 여름철 벌초 또는 산을 오를 시 반팔 반바지 보단 소매가 긴 옷, 긴 바지가 좋으며 밝은 옷을 입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벌이 가장 공격적이게 만드는 게 검은색이므로 참고해 주세요!)

두 번째는 벌을 자극하지 않는 것입니다.벌한테 나뭇가지를 던지거나 휘두르거나 자극하게 된다면 달려들 수 있으니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철 말벌이 많고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말벌에 쏘였을때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려보았습니다!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