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멀미날때 유용하고 정확한 방법

멀미날때 유용하고 정확한 방법





무더운 휴가철 잘 보내고 계시나요!휴가철이면 당연히 멀리 여행을 가실 겁니다.이렇게 멀리 여행을 간다면 멀미를 할 수도 있어 걱정되실 텐데요.그래서 오늘 멀미날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처 방법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함께 알아볼까요??

휴가라고 멀리 여행을 가는데 장시간 버스를 타거나 배 멀리할까 봐 걱정되시죠?이렇게 예방을 하기 위해선 멀미약을 먹어주신다면 잦은 흔들림에도 멀미를 조금 덜 하게 되는데요.여기서 멀미가 도대체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멀미는 어떠한 물체가 움직이는데 몸도 같이 움직여 몸의 자율신경계가 일치하지 않은 움직임이 작용한다면 어지러움을 느끼는 현상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멀미는 질병이 아니고 몸이 약해서 발생하는 게 아니랍니다.



멀미날때 유용하고 정확한 방법

멀미날때

그러면 멀미가 난다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멀미가 나서 팁 중에 팁을 드리자면 차 또는 배같이 흔들림이 많을 경우 흔들림이 적은 자리를 찾거나 창문을 통해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에 착석하신다면 멀미가 충분히 완화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뒷자리로 갈수록 차의 움직임이 더 크기 때문에 자동차 또는 버스는 앞 좌석이 좋습니다.비행기는 흔들림이 적은 날개 쪽이 좋습니다.배는 움직임이 덜하는 가운데 쪽으로 자리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멀미 예방 방법





그럼 멀미에 대해 예방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역시나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멀미약을 먹는 것입니다.멀미약은 되게 다양하게 귀밑에 붙이는 약부터 마시는 약, 알약 등이 있습니다.그럼 장시간 이동할 때 최소 몇 분 전에 먹어야 하는지 물어보신다면 30분에서 1시간 안으로 먹는 것이 가장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멀미약은 3시간에서 4시간까지 효능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이 지나 연장을 하고 싶다면 한 번 더 드시면 되겠습니다.붙이는 멀미약 같은 경우는 두 개다 붙일 필요는 없으며 귀 뒤쪽에 한 개만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먹는 멀미약과 달리 붙이는 멀미약은 3시간~4시간 사이에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만 3세 미만 유아, 임산부 또는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사용하는 것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복용 및 사용을 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1일 3회 이상 먹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고 감기약 및 다른 약을 먹을 때는 중복이 될 수 있으므로 멀미약 섭취 여부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두 번째로는 적당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공복으로도 장시간 이동한다면 신경이 예민해지기 때문에 멀미가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멀미 극복

그렇기 때문에 너무 배부르게 가 아닌 적당히 먹는 것이 좋으며 기름진 음식은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세 번째로는 탄산수입니다.속이 너무 답답하고 메스껍다면 탄산수를 먹어주면 조금 멀미가 완화가 되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네 번째로는 바로 수면입니다.수면으로 인해 몸의 감각을 조금 둔탁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멀미에 있어서는 가장 대처하기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혈당을 올려주는 사탕 및 초콜릿 먹는 것입니다.혈당을 상승시켜준다면 멀미가 완화될 수 있으니 충분히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오늘 멀미날때 원인과 해결 방법 및 예방까지 알아보았는데요.역시 멀미가 심하시다면 미리 약을 복용하거나 패치를 붙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대박 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