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코딩배우기 독학 순서 이렇게 공부해보세요

코딩배우기 독학 순서 이렇게 공부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딩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주제인데요. 과연 코딩 어떻게 배울까요? 이런 코딩은 연령층과 상관없이 십대와 이십대 사십대 엄청 다양한데요.

한마디로 취준생이냐 아니면 스펙을 향상시키기 위한것이냐 또는 코딩이 이제 의무교육으로 나타나면서 자녀에게 코딩교육을 미리 가르치기위해 부모님이 배우는경우도 많답니다.



코딩이란?

코딩배우기

특히 어린애기들에게 코딩교육이 좋은점이 코딩이 암기하고 문제로 푸는것이 아닌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자연스럽게 사고능력이 길러줍니다. 그렇다보니 좌뇌에 좋으며 언어적,수학적 능력을 쌓는데 좋아요.

학생 분들은 학교를 다니면서배우게 되지만 학교에서는 실습위주보단 이론수업을 많이하게 되어 코딩능력을 키우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배우고 코딩이 많이쓰이는데 당연히 배워야하지않겠어요?



코딩배우기 독학 순서

코딩이란

그럼 코딩어떻게 배우는게 좋을까요? 코딩은 우선 자주접하면서 손으로 직접 두두려봐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문법적으로 짧은게 좋은데요.

그래서 저는 Python을 추천드립니다. Python이 다른 프로그램보다 문법도 짧고 오픈소스도 많기때문에 아주 접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세인 빅테이터,크롤링,AI인공지능,딥러닝 전부 Python인 만큼 좋습니다.

그리고 공부하실때는 먼저 영어도 문법을 먼저 공부하듯이 코딩도 문법을 먼저 공부하셔야합니다. if문, while문, for문, 예외처리, 함수, 등등이 있겠습니다.

코딩 배우기 순서

이렇게 하나하나 하시게 된다면 알고리즘을 배우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알고리즘은 이 문법으로 내가 컴퓨터메모리를 얼마나 낭비를 하고있는지 이 소스코드가 효율적인지 비효율적인지 판단할수있기때문에 코딩을 통달할수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코딩배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기가 많은만큼 비전공자뿐만 아니라 애기들도 배우는데요. 여러분들도 한번쯤 도전하셨으면 좋게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