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코딩 프로그램 종류 많아서 고민하지마세요

코딩 프로그램 종류 많아서 고민하지마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IT 산업이 인기가 많다보니 너도나도 코딩을 배울려고 인기가 많은데요. 그런데 코딩을 배우기전 코딩을 하기위해서 코딩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코딩프로그램이 너무나 다양해서 어떤걸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 코딩프로그램 종류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코딩 프로그램 종류

코딩 프로그램 종류

그럼 먼저 코딩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여기서 코딩이란 무엇일까요? 코딩은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가 알아들을수있게 만드는 방식인데요. 쉽게 말씀드리자면 컴퓨터가 알아듣는 언어들로 입력해주신다고 생각하면되겠습니다.

이제 코딩프로그램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엄청 자주들었을 C언어 입니다. C언어는 지금까지 코딩언어들보다 엄청난 역사를 지닌만큼 오래된 코딩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다들 컴퓨터공학과에 입학하시게 되면 처음배우는게 C언어 입니다. 만약 단점으로는 코드가 다른 코딩프로그램보다 길고 어렵다는점이 있겠습니다.

코딩 언어

두번째는 C++입니다. C++은 C언어보다 조금더 쉽게 만들어진 코딩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C언어를 배우셨다면 C++은 금방 적을할수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이 활용이 되겠습니다.

세번째 JAVA입니다. JAVA 한번쯤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JAVA도 C언어와 엄청난 역사를지닌 오래된 코딩프로그램인데요. 사용범위가 가장 넓어 앱이든 웹이든 어디서든 사용이 되므로 많이 접하게 되는 언어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사이트

네번째 Python입니다. 파이썬은 다른 코딩프로그램에 비해 문법도 짧고 요즘 AI, 빅데이터, 인공지능, 딥러닝에서도 많이 활용되는만큼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이썬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만든 언어가 Python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코딩

이렇게 오늘 코딩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만큼 내가 먼저 어느쪽에 취업을 할지 염두를 해두고 선택을 하셔도 되고 먼저 기초와 흥미를 위해 파이썬을 공부하셔도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