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구글 클라우드 무료 사용하는 방법

구글 클라우드 무료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구글 클라우드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특히 구글 클라우드을 무료 등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꼭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구글 클라우드가 낯선분들이 있기 때문에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구글클라우드 플랫폼은 당연히 구글에서 만들어진 클라우드 컴퓨팅 입니다.특히 구글 클라우드는 AWS 및 마이크로소포트에 비해 가상 머신이 하나를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양은 좋지못하지만 작업을 하고있을때 컴퓨터를 켜놓을 필요가 없다는점! 그래서 구글 클라우드 무료 등급 사용하는 방법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무료 사용하는 방법

구글 클라우드 무료

우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접속을 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이렇게 회원가입이 완료가 되셨다면 VM 인스턴스를 만들건데요.좌측에 있는 메뉴버튼에 Compute Engine을 클릭 후 VM 인스턴스를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그 후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고 지역을 설정해줍니다.

단, 무료로 이용하실려면 us-central1(아이오와) 또는 us-east1(사우스캐롤리나),us-west1(오리건)을 선택해주셔야 하겠습니다.그 후 머신유형을 f1-micro으로 설정해주세요.이제 마지막으로 부팅 디스크 설정만 해주시면 되는데요.변경을 눌러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운영체제는 저는 우분투 20.04으로 선택했고 윈도우 서버말고는 원하는 운영체제로 사용해도 좋습니다.또 크기는 최대 30기가바이트(GB)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10기가바이트(GB)로도 충분하여 10기가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이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VM 인스턴스가 끝나겠습니다.그 후 생성이 완료되면 오른쪽에 있는 SSH 버튼을 클릭 후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구글 클라우드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정말 간편한 만큼 많은 분들이 꼭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