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박정상수치 알고 확인해봐요

맥박정상수치 알고 확인해봐요





맥박의 경우 운동할 때나 여러 흥분상태가 될 때에 맥박이 빨라지는데요.하지만 대부분 일상생활 중에서는 맥박은 주기적으로 발생되어 비슷한 수치로 맥박이 뛰고 있습니다.맥박수 만으로도 건강에 대한 간단한 체크 또한 가능하며 가정에서도 혼자 손쉽게 맥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은 가정에서 심박기가 있다면 더욱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지만 없으면 간편하게 손목의 맥박 뛰는 것을 확인하여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손으로 맥박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1분 동안 얼마나 맥박이 뛰는지 체크해보는 것입니다.

경동맥 부분에 검지와 중지를 대고 1분간 한번 체크해보세요!맥박이 얼마나 뛰는지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으로 뛰는지도매우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맥박정상수치 어떻게될까?

맥박정상수치

맥박 정상수치의 경우 규칙적으로 움직이며 1분에 60~100회 정도 맥박이 뛰어야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흥분할 경우에는 맥박이 증가하기에 편안한 상태에서 긴장을 풀어주신 후 맥박을 측정해 주세요!

맥박이 느릴 경우

맥박이 정상 범위보다 느릴 경우 부정맥일 확률이 있는데요.심정지까지 올 수 있는 위험한 병으로 사망까지 될 수 있습니다.

인공 심박동기 시술을 통하여 부정맥을 치료할 수 있는데요.최대한 빠르게 진단하여 병원에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부정맥의 경우 갑작스러운 뇌 손상 및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맥박이 빠를 경우

운동을 하거나 흥분한 경우가 아닌데 맥박이 빠를 경우 부정맥일 확률이 있습니다.대부분의 경우 휴식을 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정상 범위 안에 들어오지만 아무 이유 없이 맥박이 빠른 증상이 있다면 맥박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은 커피를 섭취, 음주, 흡연 등 또한 맥박이 빠르게 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맥박의 중요성

맥박수가 낮으면

맥박은 우리 몸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심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심장에서 적당량의 피를 뿜어내주어야 우리 몸이 건강하게 생활이 가능합니다.너무 빨라서도 안되고 너무 느려서도 안 되는데요!그것을 우리가 정확하게 체크해볼 수 없기 때문에 가정집에 간단한 맥박 측정기가 있으면 정확하고 간편하게 체크하여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우리 가족들의 건강을 챙겨주기 위하여 가정에서 간단하게 체크해 볼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도 우리 몸의 맥박 정상수치인지 확인해보셔서 혹시나 문제가 있으실 때 빨리 병원이 내원하실 수 있도록 하나쯤 구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