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목에 좋은 음식 알고 먹자

목에 좋은 음식 알고 먹자





요즘 미세먼지 및 알레르기 때문에 목이 컬컬하지 않으신가요?아니면 기관지가 유독 약해서 남들보다.목이 잘 붓거나 목이 잠기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오늘 포스팅 목에 좋은 음식 및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함께 알아보실까요?

목이 자주 아프고 잘 잠기기 때문에 좋은 목소리를 내지 못하신다고요?먼저 목소리는 공기가 성대의 점막을 진동시키게 만들어 발생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활량, 근육의 움직임,점막 상태에까지 고려를 해야 하는데요.이렇게 상대적으로 점막이 좋지 않아 목이 아프시고 칼칼하실 겁니다.

대부분 2주에서 3주 안으로는 점점 나아지는데 그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럼 이를 대처 방법 및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목이 안좋을때 대처 및 예방법

쉰 목에 좋은 음식

첫 번째로 과도한 성대 사용을 자제합니다.엄청나게 높은 고음 노래를 지속적으로 부른다거나 큰소리로 고성을 지른다면 성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좋지 않으며 또 장시간 통화 및 강의, 연설을 하신다면 최대한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목소리를 높이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두 번째로는 성대의 접촉을 피해자입니다.

기침이 쌔게 한다거나 무거운 것들을 들어 올릴 때 턱밑까지 성대가 자극되게 고정한다거나 소리를 내면서 가래를 뱉는 행동 또는 습관적으로 목음 음음하며 헛기침을 하는 행동들이 전부 좋지 않습니다.이러한 습관들이 성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헛기침보단 하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성대가 건조하지 않게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성대를 건조하게 만들면 좋은 목소리를 제대로 낼 수도 없고 조금만 목소리를 내어도 금방 목이 가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 감기약에 있는 히스타민제 등 성분이 성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욱 기존보다 많은 수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마스크를 쓰는 것입니다.성대가 건조함을 방지함에 있어서 마스크는 정말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만큼 성대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므로 마스크를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다섯 번째 가습기입니다.특히 겨울철에 성대가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습기를 틀어 조절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에 좋은 음식 알고 먹자

목에 좋은 음식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목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첫 번째는 도라지입니다.도라지가 기관지의 점액을 분비를 빠르게 만들어주어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호흡기 질환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두 번째는 은행입니다.은행은 폐를 따듯하게 만들어 주며 호흡 기능까지 도와주기 때문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입니다.단 과다 섭취하게 되면 맥박이 빨리 뒤며 어지러울 수 있으니4개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배입니다.배에 목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목을 많이 쓰는 강의하는 분들 노래하는 분들은 꼭 챙겨 먹는다는 배! 배는 가래까지 삭혀주기 때문에 예방 및 치료까지 탁월합니다.이렇게 오늘 목에 좋은 음식부터 원인 및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고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며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