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학과 현실 및 취업까지 알고가자

소프트웨어학과 현실 및 취업까지 알고가자





안녕하세요. 2021년이 밝아왔습니다. 그런 만큼 갓 20살되신분들이 많은데요. 아직 20살이라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는지 잘 모르는만큼 낯선 학과에 많이 가게되는데 요즘 시장 및 산업으로 소프트웨어가 인기가 많기 때문에 소프트웨어학과로 많이 지원을 하시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프트웨어학과가 어떤걸 배우는지 취업은 어느쪽으로 흘러가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학과 현실

소프트웨어학과 현실

먼저 소프트웨어는 우리가 사람이 하기에 어려운 일 또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들을 컴퓨터가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를 하게 만드는것인데요. 이러한 역할이 중요하다보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지원도 많이하고 있습니다.

그럼 소프트웨어 학과 어떤것을 주로 배우나요? 우선 C언어 그리고 Python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2학년이 된다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3학년~4학년이 된다면 시스템 운영체제와 C++ 그리고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컴파일러 등을 배우시게되겠습니다.



소프트웨어학과 취업

소프트웨어학과

그럼 소프트웨어학과를 나오게 된다면 주로 어디에 취업을 하게 될까요? 많이들 취업하시는 벡엔드/프론트, 악성코드분석전문가,DBA, 빅데이터전문가, 보안솔루션엔지니어 등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럼 어떻게 준비를 하면 조금더 취업문을 한발짝 앞서나갈수있을까요?

우선 IT자체가 실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준비를 잘하셔야하는데요. 만약 포트폴리오가 준비가 덜하다면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국가기간 전략산업 훈련 교육을 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업

이렇게 오늘 소프트웨어학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내가 어떤걸 준비하고 어떤것이 필요한지 잘 체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할게요. 오늘하루도 잘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