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여자 생리기간 아시나요?

여자 생리기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재난 문자가 안 오는 날이 없을 정도로 점점 크게 번지는 코로나19 때문에 다시 한번 크게 흔들리지 않을까 싶은데요.저희 집 근처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이 그렇게나 붐비는 곳에 사람이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스크와 외출 시 손 씻기와 최소한 외출 자제를 조금씩 기본적으로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네요.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여자 생리 기간입니다.



여자 생리기간 정확하게 알아보자

여자 생리기간

생리는 주기뿐만 아니라 출혈량이 어느 정도인지 기간까지 모두 다 따져봐야 합니다.이러한 하나하나 따져봐서 정상 범주 기준이 있는데 그 기준이 속해 있는지 만약 속해 있지 않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기 때문에 검사가 꼭 필요하겠습니다.

그러나 대부분들은 그 기준을 잘 모르고 자신이 검사 대상인지도 인지하지 못한 채 방치만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여자 생리기간 자세히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선적으로 생리주기는 25일에서 35일 이내로 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럼 생리 기간은 어느 정도 일가요?생리 기간은 보통 2일부터 길다면 7일까지 이내로 하게 합니다.여기서 예를 들자면 내가 갑자기 기존에 생리를 5일씩 했는데 갑자기 2일로 줄어들었다?그럼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이러한 생리량과 생리 기간의 감소는 폐경에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 또 한 가지가 있습니다.자연적으로 생리량과 생리 기간이 감소 반대로 생리량의 증가와 생리 기간이 증가할 수 있는데 그 구간은 바로 40대 중후분입니다.이 이유는 40대 중후반이 난소기능이 점점 약해져 폐경이 가까워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은 1년마다 자궁 초음파 검사를 받는 것이 좋고 2년마다 자궁경부암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또 여기서 헷갈리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피임약을 복용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피임약과 황체호르몬주사를 복용하거나 맞고 나오는 것은 소퇴성 출혈이기 때문에 배란 후 생리라고 하지 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생리 기간을 따질 필요가 없다는 점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생리에 좋은 음식

생리에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생리에 좋은 음식 몇 가지만 추천드리자면 첫 번째 바나나 두 번째 미역 세 번째 생강 네 번째 견과류 다섯 번째 유자 여섯 번째 우엉 정도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여자 생리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대체로 자궁질환이 생겼다면 생리량 증가 및 생리기간 증가에 의해 확인할 수 있는 만큼 꼭 생리 기간을 체크하셔서 내 몸에 문제가 있는지 문제가 있다면 조기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