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파이썬 웹 크롤링 하나하나 알려드립니다!

파이썬 웹 크롤링 하나하나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요즘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분들도 코딩을 하여 업무 간소화 및 자동화를 하거나 웹에 있는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여 활용하는 기술을 이용하는데요.

이 기술이 바로 파이썬 웹 크롤링입니다.하지만 아직도 파이썬 웹 크롤링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파이썬 웹 크롤링 무엇인가?

파이썬 웹 크롤링

먼저 파이썬 웹 크롤링이란 무엇일까요?파이썬 웹 크롤링은 모든 활동 데이터가 웹사이트에 저장이 되어있는데요.이러한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추출 및 수집하는 행위를 파이썬 웹 크롤링이라고 풀려집니다.

특히 앞에 파이썬이 붙여진 이유는 웹 크롤링을 파이썬 언어로 많이 사용하게 되서 붙여졌죠.이렇게 파이썬 웹 크롤링을 들어보셨으면 파이썬 웹 스크래핑도 들어보셨을텐데요.파이썬 웹 스크래핑은 자신이 필요한 데이터만 추출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파이썬 웹 크롤링으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쉽게 예를 들자면 어떤 건설사가 건물이나 빌딩을 짓게 된다면 그 지역에 직접가서 수요조사를 하거나 인터뷰를 하여 정보를 수집해야만 하는데 파이썬 웹 크롤링을 이용하여 그 주변에 피시방이 있는지 병원이있는지 경찰서가 있는지 검색한 데이터를 추출해서 수요를 확인할 수 있고 지역과 대조하여 입점되지 않은 상권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지만 저작권 자료들은 함부러 파이썬 웹 크롤링을 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게 된다면 법적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법적권고안 대해서도 아시는것이 좋겠습니다.파이썬 웹 크롤링 하는방법은 기초문법만 알고 계신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어서 조금만 공부하시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오늘 파이썬 웹 크롤링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데이터가 중요한 시대인 만큼 파이썬 웹 크롤링으로 정보수집을 한번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