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진단방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진단방법





안녕하세요.우연히 TV를 보다가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해서 알게되었는데요.이러한 아스퍼거 증후군은 시간이 지나면 점차 괜찮아진다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틀렸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아스퍼거 증후군이 시간이 지나면 점차 나아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진단을 해볼려고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진단방법

아스퍼거 증후군

먼저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사회성부족 및 상호작용의 어려움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증상으로는 양상을 반복하는 증세를 보이곤하죠.또 주로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스펙트럼에 속하며 소아 남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연구결과에 나와있습니다.그리고 언어발달의 큰 문제가 없어 알아채기 어렵지만 대화 및 소통이 어려움을 겪는것이 특징입니다.

대화 및 소통 함에 있어서 과장되거나 부적절한 단어를 계속 반복하거나 독특한 말을 하기 때문인데요.그것을 조금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말의 억양, 말을 적게하거나, 말을 많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여기서 자폐스펙트럼은 일곱가지 무지개색깔이 있는것처럼 자폐가 같은 증상을 보이지 않고 다양하다는것을 뜻하는데요.그 자폐증의 전체 일부 특징이 유사한 증후군으로 쓰인다고 해요.

그런데 대부분 이러한 아스퍼거 증후군을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는 경우도 있고 특별히 언어발달에 문제가 없어보여 모르고 지나치기 쉽답니다. 그래서 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들어갈때 선생님에 의해 알게되곤 하죠.

아스파거 증후군 치료 어떻게해야할까?





그렇다면 아스퍼거 증후군 어떻게 치료를 할 수 있을까요?대부분을 언어처리 기능을 포함시키는 인지능력과 판단 및 스스로 결정하는 기능을 좋아지게 할수있게끔 집중력과, 초점맞추기 능력을 키워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책을 읽고 이해하기, 글쓰기를 꾸준히 해주신다면 충동성과 공격성이 점차 줄여들면서 다른 행동 조절에도 관여를 해줄수있게 합니다.만약 이러한것들이 혼자 벅차다면 주면 한의원에서도 아스퍼거 증후군를 치료해주는곳이 많기 때문에 한번 방문을 해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우리아이가 혹시 아스퍼거 증후군가 아닐까? 의심이 든다면 유심히 관찰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