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폐에 물이차면 증상 및 원인 무엇인가?

폐에 물이차면 증상 및 원인 무엇인가?





요즘 미세먼지 그리고 흡연으로 인하여 폐에 대한 질병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폐는 우리가 숨을 쉬고 산소를 공급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는 몸의 장기 중 하나인데요.

그중에서도 폐에 물이 차면 폐부종이라고 하는 병명으로 부르는 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ᅲᅲ폐의 경우에는 다른 질환처럼 외관상으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증상을 미리 알고 있어야 대응하기가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폐에 물이 차면 나타나는 증상 및 원인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폐에 물이 차는 원인

폐에 물이차면

보통 폐에 물이 차는 원인으로는 염증, 폐렴, 고혈압, 심근경색 등입니다.폐 모세혈관 내의 압력이 증가하여 발생되며,그로 인해 심장이 혈액을 받아들이는 움직임이 감소하여 여러 기관들 및 신체에 필요한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그리고 심장질환과 관련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그리고 폐렴이나 외상 후에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빠른 시간 내에 수액 및 수혈을 과다하게 투여해도 발생됩니다.

마지막 원인으로 식도로 넘어가야 할 물이 기도를 통하여 물이 폐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폐에 물이 차면 증상은?

폐에 물이 차게 되면 호흡곤란 및 가슴 통증 그리고 가래가 제일 많이 느껴지게 되며 이러한 증상들이 감기 증상과 비슷하여 병원을 방문하지 않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다른 증상들 또한 있으니 이번 기회에 감기랑 혼란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알아보고 기억해보도록 해요!!

산소 공급이 평소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손톱 발톱 그리고 입술까지 파란색으로 조금 변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이러한 증상이 동반되면 호흡곤란 및 불안 증상이 함께 올 확률이 높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저산소증으로 혼수상태와 함께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생겨날 때에는 무조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내 원하여야 합니다!

폐에 물이 차지 않도록 하는 예방법!

폐에 물 찼을 때 치료

폐에 물이 차지 않도록 하려면 우선 생활습관을 규칙적 으로 하면 평소에 물을 많이 드시는 습관을 길러 지수면 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흡연은 정말 자제하시고 금연을 하시길 바랍니다!염분이 높은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을 줄여주시거나 확실하게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들을 조금 건강식으로 변화를 주어도 폐에 물차는 증상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모든 건강이 좋아지게 됩니다~!오늘 알려드린 증상들을 기억하시고 이러한 증상이 발병 시에 감기로 착 각하 시 않고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초기에 치료받으셔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건강을 꼭 챙겨주세요!(발병하기 전에 건강을 관리해 주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