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매운거먹고 배아플때 꿀팁 소개해드립니다

매운거먹고 배아플때 꿀팁 소개해드립니다





요즘에 정말 많은 매운 음식들이 많이 있으면서 핫하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매운 음식을 많이들 드시고 있으신데요!유튜브, TV 등 많은 곳에서 먹방을 할 때 매운 음식이 빠지지 않기 때문에 나도 먹을 수 있을 거 같아! 하고 따라서 도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혹은 매운 음식을 드시면서 스트레스를 푸시는 분들도 현대사회에서 많이 있는데요~이렇게 매운 것을 많이 드시다 보면! 갑작스럽게 매운거먹고 배아플때가 있는데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매운거먹고 배아플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하나하나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가 아픈 이유는?

매운거먹고 배아플때

매운 것을 먹고 배가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혀와 장이 서로 느끼는 통증의 강도 차이 때문인데요.

혀는 장에 비하여 매운 것을 잘 견디는데 장은 매운 것을 잘 견디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먹을 때에는 배가 아프지 않지만 어느 정도 먹게 되면 장이 통증을 느끼게 되어 매운 것을 먹게 되면 배가 아픈 이유입니다.!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음식

오이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음식

집에서 요리할 때 많이 사용하는 오이입니다^^오이는 수분이 정말 풍부하여 피부에도 사용하는데요!

수분이 많이 있어 매운거먹고 배아플때에도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많은 수분감으로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매운거 먹고 속쓰림

양배추 또한 위 건강에 좋다고 많이들 알려져 있는데요.비타민U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산 및 다른 자극으로부터 우리 몸의 위벽을 보호해 주는 큰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양배추 외에도 브로콜리 등 비슷한 채소들도 있으니 없다면 다른 채소들로 대체하셔도 됩니다.진정시켜주는 큰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매운거 먹고 배아픈 이유

녹차는 배아플때 및 속이 쓰릴 때까지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녹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매운맛과 융화되면서 중화 작용을 하여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를 따뜻하게 먹는 게 중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꿀

정말 최고의 영양제라고 알려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꿀인데요!위와 여러 가지 질환들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거기에 독소를 제거해 주고 소화기관에 큰 도움을 주기까지 하는데요.

꿀을 미지근한 물에 섞어 한잔 드셔주면 금방 진정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꿀물을 추천드리고 저 또한 꿀물을 배아플때 꿀물을 많이 활용하여 먹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