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피부 건조증 이렇게 해결하세요!

피부 건조증 이렇게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벌써 불타는 금요일이 왔네요.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피부가 말썽입니다.되게 건조해지고 로션을 발라주어도 오돌토돌한 게 생겨서 정말 고민입니다.환절기마다 이러한 증상을 겪는 분들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 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피부 건조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예방법까지 적어볼 건데요.함께 알아가보실까요?



피부 건조증 이렇게 해결하세요!

피부 건조증

피부 건조증 때문에 피부과를 가도 그때뿐만이고 다시 원래대로 건조해집니다.특히 건조해서 그런가 더욱 간지럽고 간지러워서 긁게 되면 더 피부가 상하게 마련입니다.이러한 증상이 심하게 되면 아토피까지 변질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아토피까지 번지게 된다면 완쾌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를 건조하기 않게끔 그리고 땀을 흘려도 오랫동안 머물러 있지 않게끔 잘 관리해 주는 것이 가장 베스트 인 것 같습니다.그러면 원인은 무엇일까요?원인으로는 정말 다양하고 많지만그중 대표적인 사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유수분 밸런스가 많지 않아서입니다.유수분 밸런스란 수분과 유분을 자신의 피부에 맞게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내가 만약 극 건성인데 수분만 발라서는 당연히 수분이 금방 날아가고 그 수분을 막기 위한 유분도 필요한 부분입니다.그래서 조금 팁을 드리자면 기초화장품을 추천드립니다.




토너로 화장솜에 얼굴을 닦고 -> 에센스를 바르고 -> 세럼을 바르고 ->수분크림을 바른 후 -> 마지막으로 유분이 있는 크림을 발라줍니다.만약 외출 시에서는 유분 크림을 바른 후 – > 선크림까지 발라줍니다.이런 식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만약 이렇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지 않는다면 피부가 땅김 현상을 볼 수가 있고 심하면 여드름까지 발생시킵니다.

또 주의할 점이라면 유분기가 너무 많아도 좋지 않으니 적당히 피부 타입에 맞게 잘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두 번째 보디로션을 안 바르기 때문입니다.샤워 후 얼굴만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몸에는 잘 바르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몸에 보디로션을 잘 바르지 않는다면 몸이 건조해지면서 얼굴까지 건조해 지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건조증을 없애긴 위해 보디로션도 꼭 발라주셨으면 좋겠습니다.그럼 대처법은 무엇이 일까요?첫 번째로는 자신에게 맞는 클렌징 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클렌징 폼이 너무 세정력이 쌔면 쌜수록 피부에 닿는 자극도 강하기 때문에 건조하신 분들께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비타민C를 챙기자입니다.비타민C는 피부에 좋고 부작용이 다른 비타민에 비해 덜하다는 말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피부를 위해 비타민C를 매일같이 챙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세 번째 빠른 취침이 좋습니다.피부도 우리의 몸처럼 쉬는 시간이 있는데 주로 12시부터 2시입니다.

마무리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시간을 안 지키고 안 자게 된다면 피부 노화도 빨리 오면서 피부가 빨리 탄력이 빠지겠죠?그래서 빨리 자는 습관이 중요합니다.이렇게 오늘 피부 건조증 원인과 증상 및 예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시대 피부만 좋아도 첫인상 절반을 먹고 들어간다는 말이 있는 만큼 피부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