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혈압약 종류 정확히 알고 섭취하자

혈압약 종류 정확히 알고 섭취하자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사망원인 중 하나인 고혈압은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고 생각보다 위험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요즘 현대사회에서는 20대에서도 많이들 발생할 정도로 심각해져있습니다..ㅠㅠ

현대인들은 가만히 앉아있고 운동을 하지 않으며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불규칙한 생활을 하기 때문인데요.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고쳐나가야 하며 다양한 혈압약 종류를 알고 약물치료 또한 병행해 주어야 합니다.(혈압약 종류는 필수로 알아야 합니다 부작용이 있기 때문)

하지만 여러 자료를 확인해보면 고혈압인 것을 인지하였지만 치료받지 않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오늘은 여러분들이 어떤 혈압약을 섭취하고 있으신지 하나하나 알아보고 혈압 양 종류에 대하여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약 종류 이름

이뇨제

혈압약 종류

이뇨제란 소변으로 통하여 수분,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말초혈관의 저항을 줄여 혈압을 찾어주는 것입니다.(첫 복용 시에 소변량이 많아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뇨제 부작용으로

– 구토

– 설사

– 변비

– 탈수

–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교감신경차단제

교감신경차단제는 신경전달 물질을 억제시켜 혈압을 떨어뜨려주는 역할을 합니다.(혈관의 심장 박동 세기, 박동수 등을 조절)교감신경 중 베타 수용체를 차단할지 알파수용체를 차단할지에 따라 베타차단제, 알파차단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타차단제 부작용

– 피로

– 느린 심장박동

– 수족냉증

– 우울증

알파차단제 부작용

-빠른 심장박동

-현기증

-기립성 저혈압

– 발기부전



앤지오텐신 전환 효소 억제제

체내의 혈압을 올리는 시스템을 차단하여 혈압을 낮춰주는 약입니다.(혈관을 항상 넓은 형태로 있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줌)심장, 콩팥 질환의 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앤지오텐신 전환 효소 억제제 부작용

– 배탈

– 기침

– 설사

– 관절통

칼슘채널차단제

혈압약 종류 중에서 국내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혈압약입니다.좁아진 혈관을 넓게 만드는 약으로 니페디핀,딜티아젬,암로디핀,베라파밀 등 여러 가지로 나누어지는 약이며 협심증이 있는 환자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칼슘은 심장을 강하게 수축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 칼슘의 유입을 느리게 하여 수축을 약하게 해줍니다.)

칼슘채널차단제 부작용

– 피로

– 홍조

– 구역질

레닌 저해제

마지막 혈압약 종류입니다.신장에서 생성되는 효소를 레닌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이것은 혈압을 상승하게 하는 원인이기에 레닌 저해제는 레닌의 기능을 약하게 만들어 혈압을 떨어뜨리게 하는 것입니다.

혈압약 종류를 확인해보았는데요!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해보시고 섭취해 주세요^^

그리고 고혈압 분들에게는 혈압계는 필수입니다.!

자주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