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피임약 생리 미루기 정확하게 알아보아요

피임약 생리 미루기 정확하게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이제는 오전 오후 할 것도 없이 되게 쌀쌀하네요.긴팔 긴 바지를 입어도 시원해야 하는 바람이 춥기만 하다니..여러분들도 감기 안 걸리게 따뜻하게 입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피임약 생리 미루기입니다.나이가 어린 분들이 피임약을 먹는 것이 되게 부끄럽고 몸에 되게 해롭다고 많이 생각들 하십니다.하지만 여성들에겐 피임약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약인 만큼 잘 알고 자신의 몸에 맞게 섭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피임약 생리 미루기 정확하게 알아보아요

피임약 생리 미루기

그렇다면 피임약을 먹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어떤 사람에게는 임신이 축복일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임신을 피해야 한다면 피임약을 먹게 됩니다.두 번째는 학생 때는 수능을 본다거나 시험을 칠 때 또는 휴가나 중요한 일을 위해 컨디션을 유지할 경우 생리를 미루기 위해서 먹기도 합니다.

세 번째 호르몬을 조절하기 위해 피부 트러블 또는 생리통과 전 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해 피임약을 드실 수도 있습니다.그렇지만 기본적인 효능효과는 우선적으로 피임입니다.원리를 설명드리자면 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토렌 두 가지 성분이 함유돼있습니다.이러한 성분은 배란과 수정, 착상 단계를 차단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그러면 혹시 여성이라면 피임약은 안 먹으려야 안 먹을 수가 없는데요.그래서 복용하는 방법 또는 피임약을 하루 빼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우선 피임약 복용법은 월경이 시작되는 첫날부터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약 첫날부터 드시지 못했다면 5일 이내에 시작하면 되지만 피임 확률이 조금 더 줄어들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같이 사용하는 걸 권장 드립니다.




이미 생리 시작 후 5일이 지났다면 이번 달은 안 먹고 다음 달부터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특히 먹는 시간은 가능하다면 매일 같은 시간대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총 21알로 이루어져 있으며 3주 동안 먹는데요.만약 생리를 미루기만 하고 싶다면 미루고 싶은 날에 일주일 전부터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먹던 종류의 다른 제품의 피임약을 먹게 되면 호르몬의 성분 등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처음에 먹던 제품을 끝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그럼 만약 피임약 먹는 도중 하루를 빼먹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우선 12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그 즉시 피임약을 1개 먹고 평상시대로 피임약을 먹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12시간이 지났다..?그렇다면 한꺼번에 두 알을 드시지만 임신을 피하기 위해 먹는 거라면 몇 주 차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피임약 생리 미루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목적에 차이가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따라서 피임약 복용법도 잘 고려해 주시고 하루 빼먹더라도 12시간 기준으로 한 알을 먹어야 할지 두 알을 먹어야 할지 본인이 판단해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