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기관지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기관지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날씨가 이제 점점 일교차가 심해지고 있어요.이런 환절기에는 기관지를 잘 관리해 주셔야 하는데요.여기서 기관지는 코와 목으로 연결되는 부분부터 폐까지 연결되는 부분까지 기관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런 환절기에 기관지가 많이 아프고 관리하기 힘드시죠?하지만 잘 찾아오셨습니다.오늘 포스팅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함께 가보실까요?



기관지 관리하는 방법

만성 기관지염

어려서부터 기관지 쪽이 약한 분들도 계시고 생활습관이나 외부환경으로 인해 기관지가 아프신 분들이 많습니다.그럼 어떻게 기관지를 관리하는 게 좋을까요?

첫 번째 외출 후 손을 씻자입니다.사람은 하루 평균 3천 번에서 4천 번까지 얼굴을 만진다고 합니다.하지만 손을 안 씻고 이런 3천 번에서 4천 번을 만진다면 기관지에도 세균 및 바이러스가 들어갈 확률이 높아지겠죠?그렇게 때문에 손을 잘 씻는 습관이 아주 중요합니다.

두 번째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자입니다.기관지를 보호하려면 기관지 쪽이 건조하지 않게 해주어야 합니다.또 따뜻한 걸 마시게 되면 가래와 기관지 쪽에 염증이 있다면 빠르게 낫게 도와줍니다.

세 번째 주변 습도를 맞추자입니다.앞서 말했다시피 기관지가 건조하지 않게끔 주변 습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그럼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이 어떤 게 있을까요?첫 번째는 브로콜리입니다.브로콜리는 파워푸드로 선정될 만큼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황산화 성분이 엄청나게 많으며 독소를 없애준다고 말할 만큼 엄청 만능인 음식입니다.또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두 번째 오미자입니다.이 오미자는 옛날에 5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오미자 성분은 폐의 염증을 막아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세 번째 도라지입니다.기관지에 도라지가 좋은 거는 다들 알고 계시죠?도라지는 사포닌이 아주 많이 들어있으며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기침 및 가래까지도 완화시켜준다는 만병통치약 같은 존재입니다.

네 번째는 무입니다.무도 앞서 브로콜리처럼 비타민C가 풍부하게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탁월합니다.또 소화도 잘 시켜주며 기관지까지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 중 하나이고 무 껍질 쪽에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껍질째같이 요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

이렇게 오늘 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기관지를 어떻게 관리하면 더욱 좋은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되셨을까요?흔한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기관지는 쉽게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쳐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 모두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행복하세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