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물찬느낌 어떻게 해결할까?

귀에 물찬느낌 어떻게 해결할까?





샤워를 하고 난 후 혹은 물놀이를 하고 난 다음 갑작스럽게 귀에 물찬느낌이 나거나 혹은 귀가 먹먹할 때가 있는데요!요즘 여름철이다 보니 물놀이를 하다가 귀에 물찬느낌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워터파크에서 놀다가 발생하였는데요ㅠㅠ..

이러한 현상이 생기게 되면 엄청나게 불편함과 예민해지는 거 같더라고요.물이 귀안으로 들어갔을 때 이러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본 귀에 물찬느낌 자연건조로 될 때가 많이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이러한 증상이 완화되는지 왜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해요!!



귀에 물들어간 느낌 해결방법

귀에 물찬느낌

보통 이러한 현상이 생겼을 때에는 몸을 살짝 기울이거나 제자리에서 뛰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99% 빠질 확률이 높습니다.만약 이렇게 해서 나오지 않을 때에 억지로 들어간 물을 빼려고 면봉 등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이렇게 하시는 행위는 절대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우리들의 소중한 귀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저렇게 해도 빠지지 않을 때에는 바람을 활용하여 말려주시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드라이기를 활용하셔도 좋아요^^드라이기를 활용할 때에는 너무 뜨겁거나 가까이서 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고막에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귀에 거리를 두시고 시원한 바람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여름일 경우 선풍기를 활용하는 것 또한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귀에 물찬느낌이 자주 일어나게 될 경우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왜냐하면 이러한 귀에 들어간 물은 빠른 시간 내에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지속적으로 놔두게 되면 중이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중이염이란 귀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이때에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공기 가치 있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바이러스가 침투하여 발생되는 것이기에 빠른 시일 내에 치료가 시급) 귀 건강을 위하여 최대한 빠르게 물기를 제거해 주시고 여러 가지의 방법을 해보아도 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 주세요.

마무리

귀에 물들어간 느낌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발생되지 않지만 혹시 건강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통증 및 삐 소리가 동반되어 청력이 좋아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최대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생활습관 혹은 물놀이 시 최대한 조심해 주신 느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번 이러한 증상을 겪고 나서 다시는 반복되고 싶지 않아 실리콘으로 된 방수 귀 플러그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샤워할 때나 특히 물놀이 때 필수로 착용하고 다니고 있답니다^^여러분들도 물이 귀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셔서 다시는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