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보자

빅데이터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요즘 빅데이터하면 모르는사람이 없을정도로 정말 핫한데요.

그런데 아직까지 이러한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자세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빅데이터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데이터 활용 사례

빅데이터란

먼저 빅데이터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빅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 능력을 넘어선 엄청난 수십개의 테라바이트의 정형 데이터 또는 데이터베이스 형태가 아닌 비정형 데이터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이렇게 데이터가 엄청나게 많고 방대하기 때문에 일명 대규모 데이터라고도 말할수 있죠.

그럼 우리가 빅데이터로 무엇을 할수가 있을까요?이러한 대규모 데이터 생성과 수집, 분석, 시각화표현을 하여 사회를 더욱 정확하게 판단을 하거나 미래의 예측을 조금이나마 더 효율적으로 판단할수 있게 끔 만들어줍니다.그래서 더욱 빅데이터가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죠

그래서 정리해서 빅데이터 정의는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어려운 대용량 데이터들을 수집, 관리, 부석을 하여 마케팅 효과를 배로 보거나 이번년도 매출액은 얼마나 될지 예측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석을 할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란? 특징!





빅데이터의 특징은 첫번째로 물리적인 크기와 개념적인 범위에 속하는 대규모 데이터 양입니다.두번째 유통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실시간 마다 데이터가 쌓입니다.세번째 데이터에는 일반적인 사진, 동영상들도 비정형 데이터로 포함되어 있습니다.네번째 데이터가 다양화에도 불구하고 신뢰성이 보장되어있다.다섯번째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섯가지가 순서대로 Vloume (양), Velocity(속도), Variety(다양성), Veracity(신뢰성), Value(가치) 이므로 일명 5V라고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빅데이터 란 무엇인가 알아보았는데요.빅데이터들이 기업과 회사마다 필수라고 여기지는만큼 공부를 하셔서 좋은 성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