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딥러닝이란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아보자

딥러닝이란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다들 딥러닝을 한번씩 들어보셨을 만큼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딥러닝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딥러닝이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딥러닝이란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아보자

딥러닝이란

딥러닝 이란 무엇일까요.딥러닝은 사물이나 데이터를 분류를 하는 기술 입니다.예를들어 사진이 사람과 동물이 찍혀있는데 컴퓨터는 이를 구분할 수 없죠.그래서 이를 구분하기 위해 기계학습을 하는것을 딥러닝 입니다.

이렇게 딥러닝을 하게 된다면 저장된 사람 사진과 인물 사진이 입력이 되어도 이것은 강아지 사진이다 사람이다 분류할 수 있는것이죠 이렇게 딥러닝은 예측또한 가능합니다.수 많은 데이터 속에서 패턴을 발견을 하여 사물인지 인물인지 구분하듯이 컴퓨터가 데이터를 나눠서도 구분을 합니다.

또 현재는 구글에서 자가학습 방식으로 유튜브에 등록된 영상들을 식별하는 딥러닝 기술이 개발된 상태 입니다.그리고 인공지능에서 딥러닝이 필수인 만큼 음성인식 변역 및 로봇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죠

딥러닝 뜻 간략 정리





다시 한번더 딥러닝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자면 딥러닝은 스스로 학습을 하는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반대로 딥러닝을 들어보셨다면 머신러닝도 들어보셨을텐데요.머신러닝은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데요.

패턴인식과 컴퓨터 학습 이론의 연구로부터 진화한 분야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그래서 경험적 데이터 기반으로 학습을 하면서 예측을 할수있게 만들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시스템 및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기술입니다.머신러닝을 한번더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머신러닝은 컴퓨터에 학습을 시키는것이죠.

이렇게 오늘 딥러닝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핫한 기술인만큼 it전공이라면 한번쯤 공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