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생리 직후 임신 가능성 정확히 알아보아요

생리 직후 임신 가능성 정확히 알아보아요





사랑을 하다 보면 관계 후 임신 가능성에 대하여 고민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여성의 생리 및 배란일의 경우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정확히 예상하기에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임신을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정보라 생각해요!

배란일 전후에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들 계시는데요! 꼭 그렇지마는 안다는 거 명심하셔야 합니다. 생리가 끝난 이후에도 임신의 가능성은 언제나 열려있기 때문인데요. 임신 가능성에 대하여 그리고 계산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후 임신가능성

생리후 임신가능성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할 때에 임신 확률이 제일 낮으며 제일 임신 확률이 높은 날을 알고자 한다면 생리 예정일을 토대로 14일(약 2주)을 거꾸로 기준 잡아야 합니다.

배란 전의 기간을 나포기라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배란 이후의 분비기는 평균적으로 14일로 일정하기 때문입니다!!

가임기를 알고 싶으시다면 배란일 5일 전부터 배란일 3일 후까지 약 7~8일! 임신 확률이 높은 가임기가 된답니다. 생리후 임신가능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후 임신가능성 계산 방법

생리후 임신가능성 계산 방법

생리 및 배란일의 계산기의 경우에는 사이트 및 어플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자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2~3일 정도 살아남으며 최대 일주일 정도 살아남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난자의 경우 평균 하루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최대 3일을 생존한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생리 주기가 얼마나 규칙적인지에 따라 조금씩의 차이가 있지만 약 27~33일이 생리 주기라고 한다면 7일 내의 관계는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임신의 가능성이 낮을 뿐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법

임신 테스트기 사용법

신 확률에 대한 계산은 해볼 수 있지만 불안하시거나 확인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임신 테스트기를 추천드립니다. 임신 테스트기는 산부인과 및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임신 테스트기는 관계 직후 즉시 사용하는 것이 아닌 14일 이후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를 감지하는 것이기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소변검사를 통하여 진단하는 것이며 아침 처음 소변으로 하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기 전날에는 물과 음료수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한 줄은 비임신 두 줄은 임신이며 가끔씩 흐리게 두 줄이 나오는 경우인데 70% 이상이 임신일 확률이 높다고 하며 한 번 더 임신 테스트기를 활용하여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임신 테스트기를 많이들 보유하고 계십니다! 온라인에서도 쉽고 편하게 구매 가능하니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는 방법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