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점 생기는 이유 알아보자

점 생기는 이유 알아보자





여러분 다들 즐거운 휴가 즐기셨나요?!저는 코로나와 지긋지긋한 장마 때문에 밖에 나가질 못했네요..오늘의 포스팅은 얼굴, 몸 등 여러 부위에서 점생기는이유 알아보려 합니다!도대체 점이 왜 우리 몸에 생겨나는 걸까요?점생기는이유는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예방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 도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요…?점은 세포로 이루어진 모반을 말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주근깨처럼 잡티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점생기는이유는 확실하고 명확하게 이렇다 저렇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멜라닌 세포의 이상 또는 유전적인 요소에 따라 발생한다고 하는 가설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유전적으로도 점이 타고날 수도 있고 또 멜라닌 세포의 이상에 따라 후천적으로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원래 있었던 점인지 후천적으로 생겨났던 점인지 확실하게 구분하고 싶어지지 않으신가요?점의 크기와 모양이 똑같지 않고 전부 제각각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점의 색상이나 점의 모양에 따라 점이 도대체 왜? 나는 것인지 이게 선천적으로 점이 원래 있던 덕 것인지 후천적으로 점이 생겨난 것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려보겠습니다^^



후천적으로 발생될 확률이 높은 피부점종류

피부점종류

점이 발생하는 이유 중에서 후천적 요소로 인하여 발생하는 점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후천적 요소로 대표적인 것은 자외선 햇빛으로 인하여 멜라닌 색소가 강해져서 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렇기 때문에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365일 선크림은 당연히 기본이겠죠!?

그리고 생리 또는 임신 등 갑자기 호르몬의 변화가 나타나면 점이 생겨나기도 합니다!그리고 나이를 먹으면서 지방세포 및 결체조직들이 합쳐져 점은 아니지만 점처럼 보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저처럼 여드름을 자꾸 짜내며 여드름 흉터를 만들어 내고 그 여드름흉터가 색소 침착으로 색깔이 검붉데 되어 점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이럴 때에는 여드름을 제거하실 때에 힘을 너무 주어 피부에 색소 침착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선천적으로 발생되는 점 생기는 이유

점 생기는 이유

가장 대표적인 점의 색깔은 붉은색 점입니다.이런 점의 경우 대부분 성인들이 자주 발생하는데요!이러한 붉은색 점은 체리 혈관종으로 크기가 크지 않으며 작고 얼굴보다는 몸 쪽에 다수의 점으로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붉은색 점이 생기는 이유는 모세혈관이 과도하게 증식하기 때문인데요!하지만 붉은 점은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관리만 잘해주신다면 자연적으로 없어지기 때문인데요!만약 굳이 붉은색 점이 보기 싫다면 병원을 통하여 치료를 하신다면 쉽게 없애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흰색점이 생겨난다면 이것은 조금 심각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흰색점은 자신의 몸속의 멜라닌이 부족하여 생기는 현상으로 멜라닌이 점점 부족해지면 흰색점 주변이 가렵고 따가워지며 그걸 손으로 만지다 보면 더 심각하게 퍼질 경우가 있어 흰색점이 있다면 곧바로 병원을 가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이렇게 점생기는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