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관계 후 아랫배 통증 이유 알아보자

관계 후 아랫배 통증 이유 알아보자





안녕하세요.벌써 겨울이 찾아온 것만 같습니다.이제는 매트도 따뜻하게 틀고자고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너무 추워서 보일러까지 키게 되네요.그리고 점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늘어난다는 점.여러분 모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관계후아랫배통증 자궁입니다.대부분 관계후아랫배통증 때문에 자궁에 이상이 생긴 게 아닐까?라고 생각을 많이 하셔서 병원을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 관계후아랫배통증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계 후 아랫배 통증 이유 알아보자

관계 후 아랫배 통증

우선 관계 후 아랫배 통증이 나타난다면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통증이 어떠한지 어떤 증상이 동반되고 있는지 통증이 시간 및 관계 직후인지 출혈이 있었는지 분비물이 지속적으로 동반되는지부터 하나하나 빼놓지 않고 말씀해 주셔야지 정확한 진단과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생리주기나 월경 상태에 이상이 있지 않은 지 고려를 하셔야 하고 초음파 및 자궁경 검사를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그럼 이제 원인들을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잘못된 방법으로 관계 및 무리하게 관계입니다.잘못된 방법으로 관계를 갖거나 무리하게 많은 관계를 맺다 보면 질 내부 및 자궁경부에 손상이 가기 마련입니다.이렇게 손상이 가게 된다면상처에 발생하게 되어 세균 및 바이러스 침투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관계 도중에 심한 통증이 일어난다면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그럼 만약 상처가 났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상처의 손상 정도에 따라 치료가 없이도 저절로 시간이 지나면 낫기도 하지만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많은 출혈이 난다면 병원을 꼭 방문하셔야 합니다.또 갈색 냉 및 출혈에 나타날 수 있으시니 너무 안 놀라셔도 되겠습니다.

두 번째 질염입니다.질염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후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 실수 있습니다.여기서 질염의 원인은 흔한 분비물의 변화하는 것입니다.그래서 질 분비물이 색깔 및 냄새가 기존에 비해 다르거나 양이 너무 많으면서 관계 후 아랫배 통증이 일어난다면 질염을 염두 해주셔야겠습니다.

질염의 원인은 각정 세균 및 곰팡이 등이 번식해서 감염에 의해 발생되므로 꼭 청결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세 번째 임신입니다.하지만 통증이 관계 직후에 발생한 거라면 임신과는 조금 상관없을 확률이 높습니다.그 이유는 관계를 하고 수정이 되었다고 해도 바로 임신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자궁질환입니다.관계 후 아랫배 통증이 자궁의 질환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자궁근종 또는 자궁내막증 또는 자궁선근증 등이 있겠습니다.그래서 꾸준한 검사와 검진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자궁 질환

이렇게 오늘 관계후아랫배통증 자궁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관계 후 아랫배 통증의 다양한 원인들을 아신만큼 몸 상태와 건강 상태를 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