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역류성 후두염 증상 의심되면 확인해보아요!

역류성 후두염 증상 의심되면 확인해보아요!





역류성 후두염 증상이 만약에 의심이 되신다면 확인을 해보세요!특히 목에 점점 트러블이 생기고 따끔 꺼리며 가만히 내버려 두기 쉬운 질병입니다.목에서 통증이 느껴지다 보니 일상생활하는 데에도 지장이 가는데요ㅠㅠ

그래서 실생활에서 안 좋은 식습관들을 고쳐보려고는 하지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건강은 먼저 건강할 때 유지를 하고 가꿔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무더위 여름 속 최근 후두염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이란 무엇일까요?

역류성 후두염이란

음식을 섭취한 음식물이 위로 내려가다가 그 음식물이 다시 역류해 식도로 올라와 후두까지 자극하게 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역류성 후두염이 걸리는 원인은 무엇일까요?원인의 경우는 매우 다양한데요!먼저 첫 번째로 위산 역류를 일으키는 음식물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입니다.이러한 음식은 커피, 홍차, 우유, 탄산음료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음주, 초콜릿 등이 있으며 과다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신체에 있는 소화기에 문제가 생겨 화학적인 자극이 일어나고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두 번째는 임신 또는 타이트한 옷입니다.임신은 호르몬이 변함에 있어서 자주 빈번하게 일어나고 타이트한 옷을 자주 입게 되면 피가 통하지 않게 되어 역류성 후두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세 번째로는 바로 눕기, 비만, 흡연입니다.이러한 나쁜 습관들이 먹었던 음식을 다시 위로 올라오게끔 하여 역류성 후두염 원인이 됩니다.

가장 실수를 많이 하고 이러한 습관을 방치한다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데요!ㅠㅠ후두는 식도보다 더더욱 예민한 기관이기 때문에 점막도 약해져 빠르게 손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이라면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





– 말을 많이 하지 않아도 목이 빨리 쉬거나 쉽게 잠깁니다. – 목을 가다듬거나 아무리 많은 물을 마셔도 건조하고 답답합니다. – 가래가 입으로 자주 넘어옵니다. – 물과 음식물을 삼킬 때 답답하거나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마른 기침을 계속하게 됩니다.

– 식사를 마친 뒤 바로 자리에 누우면 기침이 심해집니다. -호흡이 순탄하지 않습니다.– 목에 무언가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듭니다. – 목이 조이는 듯이 답답함 – 속 쓰림, 소화불량, 명치 쪽에 통증이 생깁니다.

역류성 후두염 대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역류성 후두염 증상

바꿔야 하는 생활방식 중에서 당연하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 습관입니다.그렇다면 식습관을 어떻게 고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간단하게 8가지를 알려드려볼까 합니다!-하루 세끼 혹은 두 끼를 되도록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여름철이지만 따뜻한 물이나 홍차, 채소 등을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과체중인 경우 체중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위에 부담이 가지 않는 부드러운 죽 등의 음식을 소량씩 여러 차례에 나누어 섭취하여 주세요.

– 조미료나 당류 및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 위, 식도 등 전반적인 소화기관에 악영향을 주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 음주, 흡연, 커피 줄이기입니다.– 잠이 들기 전 먹지 않기입니다.– 타이트한 옷 피하기입니다.역류성 후두염의 증상이 있는 것은 위, 식도 등에도 약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과 다름이 없으므로 가볍게 생각하기보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습관들과 함께 치료도 꾸준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은 복식호흡이나 걷기 등의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생활화하시도록 노력해 주세요!역류성 후두염 증상은 지속적으로 방치했을 때 궤양이나 암으로도 발전할 수 있기에 매우 주의를 요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