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갑자기 배가 아플때 이렇게 하세요

갑자기 배가 아플때 이렇게 하세요





일상생활중에 잡자기 배가 아플때가 다들 한번쯤은 있으시죠!?저또한 출근시간때 혹은 업무를 진행하고있을 때 등 여러가지의 활동들 중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찾아와 당황스러웠던적이 종종 일어나곤 했습니다.!ㅠㅠ

중요한순간에 이런현상이 발생하면 더욱더 당황할 수 밖에없는데요!저의 경우에도 이런적이 많이 생겨나서 어떻게해야하는것인지!하나하나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알아보고 해보았던 여러가지의 방법들을 여러분들에게 하나하나 알려드려보겠습니다^^



갑자기 배가 아플때 원인은?

갑자기 배가 아플때

대부분의 갑작스러운 복부통증으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일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순간적인 스트레스 혹은 변비 및 가스 때문인데요.배변활동이 활발하지않게 되어 변이 뱃속에 차게되고 그러면서 가스또한 차게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대부분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 되며 혹은 식습관 또한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요즘 많은분들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느껴보신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엄청난 스트레스,식습관 개선하는 방법을 노력하면 조금씩 괜찮아지는 것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통증을 느낄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아플때 대처법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제일먼저 해주시는 방법으로 배를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입니다.!배를 따뜻하게 해주게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통증완화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의 온도가 조금만 떨어지게되어도 면역력이 크게 감소된다고합니다.우리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예방 및 완화할 수 잇습니다.여름이라고 너무 차가운 음식을 많이드시는 것은 좋지않아요^^!

자극적인 음식 섭취하지 않기

배가 아플때 대처법

배에 통증이 느껴질 경우 자극적인 음식 및 기름진 음식은 잠시동안이라도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때에는 우리의 장이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는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섬유질이 풍부한 식품혹은 죽을 한끼정도라도 섭취하여 우리의 장이 편안해 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따뜻한 매실차

따뜻한 매실차 한잔으로도 우리의 장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는역할을 하게됩니다.매실차가 없으시더라도 따뜻한 물 혹은 다른차도 좋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는 좋지않아요^^!커피를 드시려고하신다면 따뜻한 물을 추천드립니다.

천천히 걸어주세요

배가 쥐어짜듯 아플때

통증이 있는데 갑자기 천천히 걸어라구요!?하시는 분들이 계실꺼라 생각하는데요.하지만 이렇게 천천히 걸어주게되면 장의 움직임을 조금 활발하게 해줄 수 있으며 가스 배출 또한 원활해지면서 통증이 완화될 수 있다고해요~

하지만 정말 가볍게 움직여주시는 것이 엄청난 포인트랍니다.!



유산균 챙겨먹기

유산균을 챙겨먹어 주시면 정말 좋은데요!유산균의 경우 장의 건강을 도와주며 여러가지의 질병 또한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특히나 장이 예민하시거나 변을 보지못하는 변비가 있으신분들에게는 더욱더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저의경우에는 유산균을 음식으로 섭취하기는 쉽지 않기때문에 영양제로 챙겨먹고 있습니다.유산균 영양제를 선택하실때에는 장까지 유산균을 얼만큼 보장해주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이런 기본적인부분만 체크하시고 구매하시면됩니다^^

유산균 영양제는 냉장보관해주시는 것이 좋다고하니 냉장보관 필수로 해주세요! 여러분들도 장건강 챙기시고 다시는 복부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해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