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알고 섭취해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알고 섭취해요





대상포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많이 약해지게 되면 발생하는 질병 중 한 가지이며 이렇게 발생된 대상포진은 정말 조금만 스치기만 하여도 고통이 엄청나는 병입니다..ㅠㅠ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숨어있다가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활성화되면서 생겨나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바이러스를 예방하거나 빠르게 치료하려면 우리 몸에 떨어진 면역력을 빠르게 회복해 주기 위하여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이 정말 정말 중요한데요!오늘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상포진 원인 알아보자!

대상포진 원인
먼저 대상포진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해요!대상포진은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수두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서 잠복하고 있다가 활성화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질병인데요.

보통의 경우 60세 이상의 분들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해요!(어린이가 많이 걸리는 수두와 동일한 바이러스)보통 완치의 경우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면역력!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식품이라고 말할 정도로 우리 주변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 홍삼입니다.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 사포닌 성분 함량이 매우 뛰어나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혈류 개선 및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우리 주변에서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버섯은 항암성분 그리고 베타글루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백혈구의 생성을 활발하게 하여 바이러스와 싸울 힘을 만들어준다고 해요)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는 홍삼이나 산삼보다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세 번째 음식으로는 바로 양파인데요!양파는 우리가 여러 가지의 요리를 할 때 정말 많이 들어가는 음식으로 칼슘, 비타민 등 여러 가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혈액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혈관 건강을 지켜주거나 개선해 주어 대상포진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감기에 걸렸을 때 자주 섭취하게 되는 생강인데요!옛날 선조들 때부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하여 생강을 많이 섭취했다고 해요~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아미노산,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등 푸른 생선입니다!등 푸른 생선의 경우 우리의 면역력도 높여주면서 기억력에 크게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밥반찬으로 활용하여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토마토입니다!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그래서 천연 혈액순환 개선제라고 하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과일을 섭취하실 때에 토마토를 섭취해 주시면 좋아요!

오늘은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오늘 알려드린 음식들 위주로 많이 섭취해 주셔서 면역력 강화에 힘을 써주세요!빨리 모두 건강하게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