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데이터베이스 종류 하나하나 알아보자

데이터베이스 종류 하나하나 알아보자





안녕하세요.IT를 공부하고 계신다면 데이터베이스가 필수로 알아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데이터베이스 정의와 데이터베이스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어떤 데이터베이스 종류를 처음에 사용하는것이 좋은지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기본 기능

데이터베이스 기본 기능\

먼저 데이터베이스 기본 기능으로는 첫번째 데이터 삽입, 삭제, 수정, 조회 기능이 있습니다.두번째 동시성 제어가 있습니다.데이터베이스의 동시성은 활용은 마치 기업의 비즈니스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도 있죠 세번째 장애 대응기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데이터손실이 발생되었다면 복원이 가능하고 사용자에게 보여줄수있는 데이터만 보여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처리만을 수행 할수있으며 보안 위배 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 서버내에서 관리를 한다는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종류 하나하나 알아보자





이제 데이터 베이스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데이터 베이스의 종류로는 데이터 저장 방식에 달라지는데요.먼저 첫번째 계층형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마치 계층 구조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최초로 현대적 데이터베이스이죠.두번째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가 있습니다.관계형 데이터베이스는 2차원 표 형식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지금까지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세번째 객체 지향형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아직까지 객체 지향형 데이터베이스는 사용방법도 까다로워 사용을 많이 안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입니다.마지막 네번째 NOSQL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최근에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데이터 베이스인데요.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일부 삭제되었답니다.

그래서 처음에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신다면 NoSQl에 해당되는 MongoDB를 사용하는것을 권장드리는데요.몽고디비의 장점으로는 유사화 문서를 그룹화가 가능하고 테이블처럼 동작하는것이
엄청난 큰 장점입니다.그리고 기존 데이터베이스는 개념, 외부, 스키마를 가지고 데이터베이스를 모델을 정의 한 후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몽고디비는 동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외부, 개념, 스키마를 사전에 정의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종류

설치방법으로는 몽고DB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해주실때 complete로 기본설정 또는 custom으로 경로를 설정할수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데이터베이스 종류와 추천을 해드렸는데요.데이터베이스가 중요한 만큼 어떤것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계신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랄게요.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