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머리아플때 지압 이렇게 해보자

머리아플때 지압 이렇게 해보자





안녕하세요.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는 작업을 하다 보니깐 머리가 가끔씩 지끈 지끈거리며 아프시는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십니다.저 또한 컴퓨터를 보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많이 느끼는데 지압을 해주니깐 훨씬 괜찮더라고요.

이러한 정보를 저만 알 수 없으니까 여러분들에게도 공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다름 아닌 머리아플때 어떻게 지압을 해줄 것인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함께 알아가보실까요?



머리아플때 지압 이렇게 해보자

머리아플때 지압

일을 한다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머리가 아프면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만큼 짜증이 몰려옵니다.그렇다면 먼저 머리가 왜 아프게 될까요??대부분 과도한 스트레스에 발생이 됩니다.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이러한 머리 아픔을 대처를 하실 때 고개를 푹 숙이는 자세를 많이 하시게 됩니다.하지만 이런 자세는 근육이 더욱 긴장하게 되어 어깨나 목 결림이 발생됩니다.이 증상을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되면 긴장성 두통이 발생됩니다.

긴장성 두통은 자주 머리가 아파지며 짧게는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길게는 3일 동안 머리가 아프십니다.통증은 머리를 누가 콕콕 쑤시는 것 같은 통증이 나며 또 망치로 때리는 느낌까지 받게 되어 구토까지 하실 수 있으십니다.이렇게까지 되지 않으시려면 해결 방법과 예방법을 알아야겠죠?

여기서 제일 필요한 게 바로 마사지 및 스트레칭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한마디로 머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그럼 본격적으로 머리아플때 지압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첫 번째 인당혈이라는 혈이 있는데 이 인당혈은 사람의 눈썹 사의 미간 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여기서 눈을 감는 상태에서 1분 동안 꾹 눌러줍니다.




인당혈을 마사지해주신다면 피로 해소까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두 번째 찬축혈입니다.찬축 혈흔 사람의 코와 눈썹의 사이입니다.이러한 두 곳을 손가락으로 누르게 된다면 막힌 코를 뚫고 두통까지 완화시킬 수 있는 마사지법입니다.

세 번째는 천주혈입니다.천주 혈흔 목과 어깨 쪽이며 승모근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십니다.이 두 쪽을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신다면 두통이 살아지실 수 있으십니다.네 번째 영향혈입니다.영양 혈흔 코와 입 사이 인중 쪽입니다.이를 1분 동안 마사지해 주신다면 두 통 없애는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마지막으로 술곡혈입니다.술곡혈은 귀양간 위쪽에 있으며 관자놀이 쪽에 가깝습니다.똑같이 손으로 조금씩 돌리면서 지압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머리아플때 지압법과 머리가 왜 아픈지 원인을 알아보았는데요.관리를 안 해주시면 긴장성 두통이 90퍼 확률로 발생되기 때문에 꼭 아프시다면 지압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