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혈소판 수치 정상수치 만드는 법

혈소판 수치 정상수치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은요 바로 혈소판 수치입니다.제가 짝수 년생이라 이번 해에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는데요.혈소판 수치가 정상적인 수치보다 낮게 나오게 됐습니다.그렇지만 아직 젊어서 걱정 안 하고 있는데 혈소판 수치가 낮다는 건 굉장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저처럼 안일한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혈소판 수치가 왜 감소가 되는지 원인부터 관리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함께 가보실까요?

혈소판 수치 정상수치 만드는 법

혈소판 수치

먼저 건강검진을 안 하셔도 실생활로 인해 혈소판 수치가 낮으니 높은지 알 수 있는데요.혈소판 수치가 낮으면 양치질을 하는데 약한 충격에도 잇몸이 헐거나 피가 납니다.또는 외부 충격이 약한데도 불구하고 멍이 자주 들면 혈소판 수치가 낮다는 걸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빈혈로 인해 혈소판을 제대로 생성을 하지 못하게 되면 백혈병 및 혈액 암까지 나타날 수 있고 섬유증 또는 C형간염까지 동시에 발생되기 때문에 초기에 해결해야 한다는 점!그럼 혈소판 정상수치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혈소판 정상수치를 만들기 위해선 하루아침에 되지 않습니다.먼저 혈소판 수치 감소가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나타나는데요.그렇기 때문에 습관을 고쳐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 번째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혈소판 수치 복구를 위해서라도 올바른 식습관 및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두 번째 스트레스 및 피로를 풀어주셔야 합니다.이를 적극 해소하며 혈소판 수치를 정상적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에는 조금 휴식을 취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세 번째 흡연 및 과음을 하지 말자입니다.술을 먹게 되면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게 되고 맵고 짠 음식을 먹게 되므로 가급적으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혈소판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첫 번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은 두부와 콩이 있습니다. 두부와 콩은 고단백뿐만 아니라 흡수까지 잘되어 너무나 좋은데요.그리고 혈당 수치까지 조절해 주는 효능까지 있답니다!

두 번째는 부추입니다.부추는 모두 다 아시다시피 노폐물 제거에 너무나 좋은 음식입니다.그리고 활성산소까지 제거를 해주어 너무나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세 번째는 등 푸른 생선입니다.고등어, 삼치 등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게 된다면 오메가3뿐만 아니라 혈소판 수치에도 도움이 되니 정말 좋습니다.

네 번째는 호박입니다.호박은 필수 아미노산과 풍부한 비타민까지 포함되고 있으며 비타민 A까지 잘 흡수시켜 주어 너무나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그리고 덤으로 꾸준한 운동까지! 해주시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마무리

혈소판 수치 낮추는 음식

이렇게 오늘 혈소판 수치가 왜 감소되는지부터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역시 꾸준하게 건강한 식단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조금만 더 신경을 써주신다면 혈소판 수치도 정상적으로 돌아올 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건강해지실 수 있는 걸 느낄 수 있으십니다.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 하루도 정말 고생 많으셨고 내일도 힘찬 하루가 되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